view-top

하체비만관리

view-사진

한국 여성 중에는 유독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체비만은 슬프게도 태생적인 이유가 크다. 동양인은 서양인과 비교할 때 유전적으로 하체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이기 때문이다. 또한 가임기 여성의 몸은 임신을 대비해 배와 허벅지, 엉덩이에 항상 지방을 쌓아 두려 하기 때문에 동양인 여성에게 하체비만은 흔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하체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기
하체 비만은 크게 근육형, 지방형, 부종형으로 나눌 수 있지만 유형을 막론하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하체 비만의 정도는 심해질 수밖에 없다. 짠 음식이 몸의 부기를 일으켜 하체를 더욱 통통해 보이도록 만들기 때문. 우선 국물, 김치, 젓갈류 등의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다이어트식으로 추천되는 훈제연어와 참치 또한 염분이 많아 하체비만을 심화시킬 수 있으므로 양념하지 않은 닭가슴살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커피도 되도록 피한다. 커피에 든 카페인이 탈수 현상을 촉진해 하체 부기를 심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미 생긴 부기는 바나나, 키위, 포도 등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해소할 수 있다.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을 돕기 때문이다. 미역, 다시마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부기를 예방해 준다.

▶ 하체비만을 만드는 생활습관은 금물
다리를 꼬는 습관 또한 하체 비만을 일으킬 수 있다. 몸속 순환이 저하되고 골반이 뒤틀려 하체의 부종을 일으키기 때문.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하는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하체 비만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일하는 동안 수시로 허벅지를 주무르고 두드리며 스트레칭해 허벅지를 자극하면 부기를 예방할 수 있다. 걷는 자세도 점검해 보아야 한다. 자신이 걸음걸이를 살펴보면 허벅지의 보기 싫은 근육을 단련하는 나쁜 습관이 한둘쯤은 있기 마련이다. 발바닥 전체를 사용해 무게를 이동하며 걷고 있는지 신경 쓰며 걷도록 한다.

▶ 빼기 힘든 허벅지살, 사이즈를 줄여라
식습관과 생활 습관만 고쳐도 하체 부종은 한결 해소되지만, 이것으로는 부족하다. 걷기, 러닝, 수영 등 유산소 운동과 함께 특히 허벅지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해야 쉽게 살이 찌지 않는 허벅지로 가꿀 수 있기 때문.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으로 추천되는 것은 단연 런지다. 런지 동작은 다리 전체를 날씬하게 해주지만 특히 허벅지 안쪽살과 바깥쪽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체 운동의 꽃으로 불리는 스쿼트 또한 하체비만에 효과가 높다.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지 않을 경우 허벅지 사이즈가 더욱 커질 수 있으므로 유산소 운동을 반드시 병행하도록 한다. 하체 비만 다이어트는 까다로운 게 사실이지만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문화뉴스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체질별 다이어트 노하우

다음글 아침 운동 🆚 저녁 운동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8)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1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다이어트할 때, 물 먹는 타이밍 언제가 좋을까?

칼럼 소이현 인교진 부부 5kg 감량, 주로 이것 먹었다?

칼럼 고기, 달걀로만 단백질 보충 안 해도 돼요!

칼럼 다이어트할 때, 어떤 김밥 먹는 게 유리할까?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