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아횽님 빵횽님 휴아저씨 톰아저씨
할리우드의 유명한 연예인들인데요 이분들 몸만드신 기간이 3~6개월 정도로 알고있습니다...근데 몸은 사진으로 보시면 아실듯이 거의 단기간에 빌더급까지 올라와있죠.
근데 사실 단기간에 이 정도는 불가능합니다. 열심히 하고 그런 문제가 아니라 근육의 생성과 회복속도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거의 불가능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몸을 만들었냐하면..
바로 스테로이드로 인해서 입니다. 이분들이나 선수들이 사용하는 스테로이드는 단백질동화제 라고도 불리는데요. 원래 근육의 회복이 48시간정도 걸리는데 이 약을 복용하면 24시간까지 속도가 빨라집니다.
종류는 남성호르몬제 말고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국내연예인들 중에서는 김기리 씨 등이 있는데 10주만에 몸을 만드셨다고해서..쩝.. 변화를보니 근육이커지면서 선명해지더군요..이건뭐.....원래 근육이있고 그위에 살이있는 상태로 체지방을 커팅하면 가능하나 원래 비포사진이 근육이 없는 상태로 근육이 선명해지면서 커졌습니다.
문제는 몸을 자연식으로 만들었다고ㅜㅜ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이해가안돼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보디빌딩에서 몸만들기단계는 크게 3가지입니다.
근력(힘)☞근비대☞체지방감량(커팅)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근육이 증가하면서 체지방이 감량되는 것은 사실상 힘듭니다.그래서 몸을 만들 때는 근육과 체지방을 '같이'증가시키고 나중에 근육감소를 최소화하면서 체지방을 감량하는겁니다.
다만 근비대 단계에서도 체지방을 어느정도 조절해야 하기때문에 유산소운동은 해야합니다.(개인별로 차이가 있을수도 있음)
그런데 약물을 복용하면 유산소 필요없습니다. 남성호르몬 등을 투여하면 체지방은 빠지면서 근육이증가합니다. 밑에 사진이 그러합니다. 아마 운동 어느정도 하신 분들은 저보다도 잘 아실겁니다.
연예인들은 시간은 없고 돈은 많습니다. 주치의가붙고 전문트레이너가 붙고 약 자체가격도 몇백만원 정도 합니다.(선수들도 잘안쓰는 비싼약물) 일반인들이 약을 투여한다?절대안됩니다. 몸망가집니다.
위에 병 말고도 여유증,정자수 감소,얼굴이 부을수도 있고(문페이스),여성은 털이나거나 목소리가 굵어집니다.
어마어마한 부작용이죠ㅠㅠ
파워리프팅이나 보디빌딩에서는 선수들은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심사기준은 약물을 써야 입상이 가능하고 대중들의 눈은 높아지다보니..
스테로이더들은 비판하려고 쓴 내용은 아닙니다.그들도 3시간씩 운동하며 고구마 닭가슴살 등으로 5~6끼를 먹으며 일반인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 때문입니다.다만 대중매체를 통해 잘못 알려지고 있는 사실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아야될 것 같다는 이유 때문에 이 글을 썼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제 글이 잘못된 것 같다면 댓글달아주세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