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이 너무 거지여서 좀만 뛰어도 폐가 터질듯이 아파서 쉬는 텀이 너무 길어요.. 줄넘기 하면서 찍어둔 하이퍼랩스 보니까 뛰는 모습보다 쉬는 모습이 더 많더라구요... 이런 방식으로 운동하는 것은 효과가 없겠죠? 1000개씩 뛰고 있는데 양을 더 늘려야 할까요? 아니면 빠르게 걷고 뛰는 운동으로 바꿀까요?
유산소 운동의 본 목적은 심폐기능의 향상입니다. 심폐기능이 향상되기 위해서는 심장이 그리고 폐가 그만큼 많이 움직여야 할 것이고... 그 움직임의 폭이 크면 클 수록 심장을 움직이는 근육이 자극을 받고 폐를 움직이는 근육이 자극을 받고.. 그 자극으로 각 부위의 근섬유가 상처를 받고 그 근섬유가 치유되면서... 근육이 성장을 하고 그렇게 성장한 근육이 심장과 폐의 기능향상을 불러 오겠죠. 일부러 인터벌이란 운동법으로 운동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폐와 심장의 움직임을 키우고 줄이고를 반복하면서 심장과 폐의 가동 범위를 넓히고 그 안에서 각 부위의 기능향상을 통해 더 많이 움직이고 더 과격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당장은 그간 운동생활을 하지 않으셨기에 운동하시는 것보다 휴식하는게 많을 수 있지만... 지금처럼 하시다 보면... 그러면서 점진적인 과부하 향상을 하시다 보면... 좋아집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절대적으로 먹는거 부실하게 드시지 마시라는 것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