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20180627 상단배너영역 추가

20180905 상단바

등록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무조건 참기!'

view-사진




무슨 음식을 먹든 상관없어요. 적당히만 드세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이건 안 먹어야겠다'라는 생각, 해 본적 있나요?


떡, 빵, 면, 치킨, 피자, 족발, 보쌈 등등 많은 음식을 블랙리스트에 올려둔 채로, 먹고 싶은 욕구를 억누른 적 있나요?


좋아하는 음식을 눈앞에 둔 채로 먹을까 말까 고민만 하다 '다이어트만 끝나면' 마음껏 먹자는 생각으로 하루를 버티는 우리.


매번 이런 식으로 실패해 왔던 '무작정 참기 다이어트'.


지난번에도 실패했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참고 나중에 먹자'라는 생각을 반복합니다.


참고 나중에 먹기로 한 날은 바로 주말 저녁 치팅데이입니다.


그렇게 좋은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먹고 싶었던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집에 돌아와 이내 아쉬운 마음에 무언가를 찾아 먹습니다.


어제저녁, 유튜브에서 본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잊지 말자며 그렇게 다짐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한다는 사실은 너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오히려 식욕을 당기게 만듭니다.


매번 실패한 당신의 다이어트, 문제점은 '이것' 때문입니다.


당신의 다이어트가 실패한 원인, 도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매일 저녁 나를 설레게 했던 바삭한 치킨, 반가운 친구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술자리 그리고 매콤한 닭발.


달콤한 유혹에 이끌려 부른 배도 늘려주는 조각 케이크 그리고 휘핑크림 얹은 음료들


출렁이는 나의 뱃살은, 하루 만에 만들어지지 않았는데 거울 앞에만 서면 자꾸만 마음이 급해집니다.


어떻게 먹어야 할지, 어떻게 운동해야 할지, 어떻게 하루를 보내야 할지에 대한 생각 없이그저 살만 빠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또다시 '실패하게 될'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나.


성공한 경험이 전무후무한 당신, 당신의 문제점은 바로 다이어트의 올바른 방법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양 조절이 먼저인지, 운동이 먼저인지, 식단을 어떻게 꾸려야 요요가 없을지 제대로 된 '나만의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매번 똑같은 패턴을 반복하고 있는 것이죠.


방울 토마토, 닭가슴살, 고구마로 폭식, 안 먹느니만 못하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첫째도 양 조절, 둘째도 양 조절입니다.


아무리 건강한 음식들로 식단을 채운다 한들, 닭가슴살도 고구마도 결국은 많이 먹으면 살이 됩니다.


많이 먹으면 위가 늘어나고 배부르다는 느낌을 받으려면 더 많은 양을 먹어야 하고 섭취하는 열량은 결국 많아지겠죠.


그러니 '이제부터 치킨을 먹지 말아야겠다.’라는 생각보다는 치킨을 먹더라도 적당히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먹어야 합니다.


양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결국에는 살이 찔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치킨, 피자, 떡볶이를 아예 먹지 말자는 생각보다는 적당히 먹자는 마음가짐으로 즐겁게 드시길 바랍니다.



※ 칼럼제공: 메세나 트레이너

https://blog.naver.com/total-intelley/221517966620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 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메세나 트레이너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내가 거식증 같다면,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을까?!

다음글 체질별로 알아보는 다이어트 3탄 - 소양인 편!

알림글 [주간핫딜] 실패없는 다이어트 도시락 +추가증정

2014.07.28 배너 추가

뭐 먹어야 할지 모를 땐 이건 어때요!

댓글타이틀

댓글 (45)

등록순최신순공감순

※ 댓글 등록 시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은 피해주시고,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총 45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20180228 쇼핑핫딜영역3

배고파? 더 이상 참을 필요 없어요~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