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20180627 상단배너영역 추가

20180905 상단바

등록

약 3개월 간의 다이어트 비포 애프터

view-사진

키 161cm
몸무게 72kg → 53kg

비포 20190624 / 애프터 20190923

아직 목표를 다 이루지도 못했고, 군살이 많아서 인바디하면 체지방률이 높게 나오지만 그래도 3개월 동안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한의원을 다녀서 한의원에서 비포 애프터를 찍어주셨는데 저 스스로 의지도 다질 겸, 그리고 이걸 보실 다른 분들도 자극 받으시고 ‘쟤도 하는데 나도 할 수 있겠지!’하시면서 힘내서 다이어트 하시라고 부끄럽지만 한번 올려 봅니다.

처음 써보는 글이라 뭘 더 써야할지 모르겠는데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 남겨 주세요

모두들 다이어트 화이팅 하시고요!

-

추가

제가 다이어트 방법을 안 썼던 건 그렇게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였는데 많은 분들이 질문 주셔서...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올립니다. 저는 살 뺀 거에 만족하지만 그래도 제 방법이 옳았다고 보진 않아요.

식이가 한 95, 운동은 5 될까 말까? 였다고 봅니다.

처음에 다신앱을 쓴 것도 칼로리 계산을 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저는 극초반엔 200~300칼로리를 먹었고, 그 후 2달 정도는 300~400, 최근엔 800~1000 정도까지로 늘렸어요.

한의원에서 한약을 먹으며 효과를 본 것도 있겠지만, 저는 한약이 없었더라도 저처럼 조금 먹으면 살이 빠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기립성저혈압 심해졌고요, 기초대사량에 한참 못미치는 양을 먹어서 근육도 많이 빠졌어요. 그나마 있던 기초대사량 더 낮아졌죠. 정말 추천 드리고 싶지 않아요.

식단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면 한약은 밥 먹기 전에 먹고, 간헐적 단식으로 8시간 안에 두 끼를 먹었습니다. 메뉴는 딱히 정하진 않고 그냥 적당한 메뉴(당이 적거나 없고, 저지저탄중고단인 메뉴)로 칼로리 계산해서 먹었어요. 주로 햇반처럼 파는 곤약현미밥에 반찬 약간 먹거나, 다신샵 메뉴 하나 먹거나(예를 들어 컵피자, 만두 등), 통밀빵에 저칼로리 무설탕 잼 발라 먹거나 이런 식이었어요. 시간 때문에 한 끼는 집에서, 한 끼는 밖에서 먹었는데 항상 도시락 들고 다녔고 밖에서 먹는 건 나트륨 문제랑 당과 탄수화물 함량을 모르는 부분이 걱정되어서 아예 하지 않았어요. 음 또 뭐있지 아 가끔 치팅을 했는데 2주에 한 번 정도 1~2끼 평소 식사하던 대로 그 시간에 먹고싶은 거 다 먹었어요. 대신 그 뒤로 1~3일 정도 단식했습니다. 단식 후에 원래식단 돌아오면 체중이 유지되거나 오히려 더 잘 빠져서 정체기가 거의 없었어요.

주로 질문 주셨던 건 이런 거 였던 것 같고, 운동은 거의 안 해서 뭐 말씀드리기가 그런데 한의원 원장님께서 트레드밀 30분(더 하면 배고프다고) 숨 헉헉대고 땀 날 정도로 하라고 하셔서 한 한 달했었는데 헬스장이 너무 재미가 없어서 관뒀어요. 그 뒤로는 간간히 유튜브 검색해서 운동하거나 스트레칭 좀 해주고(정말 조금.), 두꺼운 종아리가 콤플렉스라 압박스타킹 + 요가링 끼고 다녔어요. 개인적으로 요가링 추천합니다 저는 효과 좋았어요!

한의원은 집 근처 검색해서 다이어트 한약이 있는 곳으로 갔어요. 근데 유명한 곳도 아니고 굳이 알려달라고 하시면 알려드릴 순 있지만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질문 겹치는 거 더 있으면 추가하도록 할게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아 그리고 응원이랑 축하 해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해요! 댓글 일일이 달아드리고 싶지만 너무 관종같아서... 그리고 생각보다 많아지기도 했고... 다 읽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당연히, 충분히 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힘든 거 알지만 화이팅 하세요! 저도 열심히 감량+유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다이어트 강제 종료?

다음글 복근만들기챌린지 후기입니다

알림글 [주간핫딜] 살찔 걱정없는 닭강정 출시! 1+1

2014.07.28 배너 추가

뭐 먹어야 할지 모를 땐 이건 어때요!

댓글타이틀

댓글 (92)

등록순최신순공감순

※ 댓글 등록 시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은 피해주시고,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총 92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20180228 쇼핑핫딜영역3

배고파? 더 이상 참을 필요 없어요~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