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생리불순이 거의 중학생때부터 있었어요.
어렸을때는 별로 심각성을 못느끼고 한달에 한번 안하니까 오히려 편하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20대가 되면서 점점 걱정이 되더라구요ㅠ
산부인과도 가보고 한의원도 가보고 한약/양약 둘다 먹어봤는데 그냥 수치만 좀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생리불순은 그대로더라구요.
저는 심하면 6~7개월까지 생리를 안해요.
제가 생각하는 생리불순 원인은 크게 세가지, 불규칙한 수면과 수면부족, 과체중과 생활습관 문제(저는 앉아있질않고 누워있어요..), 스트레스라고 생각해요.
어쩌면 제일 흔한 원인이긴 한데 우선 수면은 제가 불면증이 심해요. 밤에 가만히 누워있어도 2시간 넘게 잠이 안들고 민감해서 소리나면 정신이 확 깨버려요.
또, 생활습관은 피곤해서 집에만 오면 자꾸 침대에 누워요. 공부하는 시간, 먹는시간 빼고는 다 누워있는 것 같아요.. 그것땜에 허리가 많이 않좋고 상체비만이 심해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가족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가 제일커요. 부모님께서 뭐 하나 먹을때마다 살 안뺄거냐, 그 몸매로 취업이 될 것 같냐 등등 매번 잔소리하시거든요. 부모님은 제가 그런말 들으면 자극받아서 다이어트할거라 생각하시는데 전 그냥 상처만 받습니다...
말이 너무 딴길로 샌 것 같네요. 결론은 혹시 살쪄서 생리불순 겪으셨는데 다이어트로 고치신 분 있으면 팁 좀 알려주세요!! 잠 잘오는 법 같은것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참고로 제 키와 몸무게는 163/65 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