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0% 규칙?
저녁 식사는 하루 섭취 칼로리의 30% 를 차지하면 된다. 하루 1200칼로리를 섭취하는 사람이라면 저녁식사로 360칼로리를 먹는다고 보면 되는거죠. 칼로리를 따져가며 먹는 게 귀찮다면 하루 중 가장 무거운 식사는 저녁식사가 아니라는 점만 명심해도 도움이 됩니다. 저녁식사는 식물성 식품 위주로 챙겨먹고 칼로리는 낮되 식이섬유는 풍부한 음식을 선택합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배고픔으로 잠들기 어렵거나 밤새 잠을 설치는 상황을 예방해줍니다.
2. 성인용 컬러링북
손이 심심해 습관적으로 군것질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TV 앞에 앉아 화면만 보는 것보단 과자를 집어 먹으며 보는 게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죠.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먹는 것 대신 다른 것을 손에 쥐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악력계 를 주무른다거나 조립을 하거나 뜨개질 을 하는 등의 활동을 뜻하는데요.최근에는 성인용 컬러링북을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본인의 기분대로 원하는 색을 칠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무언가에 몰두하게 되는 만큼 군것질로 눈이 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3. 현명한 군것질!
군것질을 억지로 참다가 결국 과식이나 폭식을 하는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이라면 차라리 약간의 간식을 먹는 편이 낫습니다. 당분이 자꾸 당긴다면 과일을 얼려 스낵처럼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조시킨 과일 은 단맛이 강해지므로 만족감이 높죠. 음료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단맛이 나는 과일과 우유를 함께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칼로리 대비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죠. 목이 말라도 음식이 자꾸 당기므로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도 군것질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니 기억해 두세요!
4. 잡다한 집안일을 해치우자!
빨래나 설거지는 미룬 뒤 한꺼번에 하는 것보단 그때그때 처리하는 편이 좋답니다. 집안일 은 몸을 부지런히 움직이는 동기가 될 뿐 아니라 소파에 늘어져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단 빨래거리나 설거지 양이 많지 않은 사람은 근처를 산책하며 가벼운 저녁운동을 하는 것으로 식욕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라고 하네요~ 모두 열심히 해서 성공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