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흔히 쓰는 '치팅데이'. 다들 아시죠?
치팅데이란 사전적 의미 그대로 자신을 속이는 날이에요. 장기간 칼로리 제한을 하다보면 신체는 스스로 위험한 상태에 이르렀다 판단하에 신진대사율을 떨어트린다 해요. 그렇게 되면 음식섭취로 지방축척이 더 쉬워지는 형태가 되며 이를 속이기 위해 한 번씩 먹고싶은 음식을 먹는게 바로 치팅데이랍니다.
치팅데이도 잘 알고 보내셔야겠죠? 다이어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치팅데이 때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다 드시고 스트레스를 푸시더라구요. 하지만 우리는 아직 다이어트를 하는 중입니다. 치팅데이더라도 정신줄을 놓고 먹고 싶은 거 다 드시면 그대로 살 찌세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분이 평소에 먹고 싶었던 젤리, 사탕, 초콜릿 등 하나하나 조금씩 한 곳에다 모아두세요. 조금씩만요! 치팅데이 때 평소의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서는 먹고 싶은 것을 다 드셔야 하지만 조금씩이 제일 중요해요. 한 음식을 폭식하는 것보단 여러 음식들을 조금씩 드시는게 오히려 더 좋습니다. 그리고 치팅데이 때는 폭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과식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아무리 치팅데이 때 조심하셔도 당연히 그 다음날은 체중이 늘어나겠죠? 하지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여러분의 체중은 진짜 체중이 아니라 여러분이 드신 음식의 무게이니까요. 음식이 우리 몸에 모두 소화되기까지는 최소 2~3일 정도 걸린다 해요. 그렇다면 치팅데이 후 2~3일동안은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체중이 늘어났다고 자괴감 들지 마시고 식습관 잘 조절하시고 운동을 더 열심히 해주시면 체중은 금방 돌아옵니다. 일주일동안 열심히 하다 하루 먹었다고 살이 그렇게 금방 찌지는 않아요.
이처럼 여러분들도 치팅데이를 보내실 때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게 잘 보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