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도전 후기입니다.
수술 후 회복기를 마치고 5월 19일 드디어 다신 30일 도전을 시작했어요. 확실히 한 달 넘게 운동을 못 하니 엉덩이는 다시 처지고 체지방은 다시 늘더라고요.
그래서 욕심에 할 수 있는 도전은 다 했는데 욕심을 너무 부려 마지막 날엔 운동량이 동시에 많아져서 너무 힘들었지만 오늘 이렇게 인바디 눈바디하고 나니 뿌듯하네요.😄 체중이 57.2->55.0으로 2.2키로 감량했고 체지방은 2.6키로나 빠졌네요.😍
*아침먹기
늘 고민이었던게 공복에 아침유산소 운동이 좋다는데
공복운동 후 30분 내지 한시간 후 식사를 하려면 점심시간이 되고 그러면 식사패턴이 무너져 버려 차라리 가볍게 먹자 했어요. 얼마 전에 읽은 칼럼엔 하드트레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면 큰 차이가 없다고 해서 이젠 자신있게 먹어요.
*야식끊기
이게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오전에 식단을 잘 지켜도 저녁에 폭식하면 도루묵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아점은 자유롭게 먹고 저녁만큼은 7시 전에 식사하고 250칼로리미만으로 식사를 제한했더니 더 감량이 잘됐어요.ㅎ
*애플힙
전 이상하게 스쿼트하고 덩키킥을 하면 땀이 줄줄 나요. 운동이 정말 중요한게 가출한 애플힙이 돌아왔어요. ^^
*물 마시기
이젠 익숙해져서 하루 목표를 4리터 잡는데 보통 3리터는 마시고 이젠 안 마시면 너무 몸이 힘들어요. 부기 빠지는데도 도움되고 공복에 허기질 때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 슬림한 팔
체중이 줄어드니 이젠 이 운동이 젤 쉬워요. 운동량이 다른 운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어서 꾸준히 하기 좋아요. 그리고 이번달에 팔 체지방이 0.7에서 0.6으로 또 크게 한번 줄어서 뿌듯하네요.😄
* 플랭크
마지막엔 정말 힘들어서 몇 번 끊어서 했어요. 복근운동에도 플랭크가 있어 더 힘들었던 거 같아요. 다음엔 그냥 복근운동만 도전해도 자동 플랭크가 도전이 되니까 그걸로 대체할까봐요.
* 점핑잭
점핑잭은 하나하는데 1초가 걸려 50초 동안 50개하고 10초 쉬고 다시 하는 식으로 해서 마지막날엔 14분 동안 하는데 다리가 알 박힐 정도로 힘들었어요. 예전처럼 좀 더 쉬었다해야겠다 싶어요. 욕심 부리니 몸이 상하네요. 스트레칭도 충분히 해야하는 거 같고요.
* 버핏테스트
역시 악마의 운동이에요. 정말 힘들어요. 하지만 시간 대비 칼로리 소모가 커서 좋아요. 저는 컨디션이 좋을 땐 그냥 100개를 목표로 했어요. 성공하면 엄청 뿌듯하더라고요.
* 복근 만들기
확실히 저는 싯업이나 크런치할 때 자세가 안 좋으면 목이 아파요. 자세가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레그레이즈를 하면 아랫배가 엄청 당기고 전에 없던 골반 안쪽 근육이 쪼개지기 시작했어요.👍
* 다리라인 만들기
정말 스쿼트는 하체운동에 필수이고 진리인 것 같습니다. 많이 효과를 봤어요. 그런데 전 런지도 만만치 않게 효과있고 전 이게 더 땀나고 더 힘들어요.
팔은 눈으론 큰 차이가 없지만 지방이 빠지고 근육은 늘었어요.😄
제가 다신8기에 선정이 되서 중간 6월 12일자 기록이 같이 있어요. 체지방이 많이 줄었답니다.
5월 19일자 인바디
6월 23일자 인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