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때 일을 하셔서 사이클이 일반적인 시간과 다른 거 같은데요. 일어나서 공복 유산소를 하는 것 까지는 좋은데 하루동안 섭취한 음식들을 소비하기에 활동량이 충분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결국 체중이 줄지않는 건 식단 관리를 잘못하고 있는 거라고 들었어요. 혹여나 많이 먹고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 보시구요~ 스케쥴 상 하루 3끼 먹는 게 가능하다면 조절해보세요. 대신 잠들기전 4~5시간 이전이라면 공복감만 사라질 정도라면 모를까 식사하듯 뭔가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저도 다신 어플 깔고 자꾸 소통하면서 식단 개선하고 6주차부터 체중 변화 있었어요. 몇백그램이라도 미세하게나마 감량되고 있는 거라면 속도가 더디긴 하지만 감량 효과가 있는 거니까 장기적인 플랜으로 가져가시면 될 것 같구요. 1kg이 감량되려면 7700kcal를 소비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식사량이 많은 것도 아니고 운동타임이나 운동량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지속해보시면 점차 눈에 보일 거예요.
다이어터들이 눈바디나 인바디를 강조하는 이유는 체지방 무게 대비 근육의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인데, 근력운동 병행하시면 체중이 같더라도 바디라인이 달라지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결국은 올바른 방법을 지속하는 게 답이예요 ~ 다이어트 하고 있는데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니까 스트레스 많이 받고 계실 거 같은데 감량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편차가 심하더라구요~ 포기하지 마시구 힘내시길 바라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