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마사지. 셀룰라이트 림프맛사지(매일 운동 열심히 하고있는데 살이 잘 안빠지시는분 ,또는 다이어트정체기때에 해주면 좋아요)
매일 꾸준히 마사지하면 쓰지 않던 근육과 림프가 자극돼 지방층과 셀룰라이트가 분해되고, 림프와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부기가 빠지면서 보디라인이 날씬해져요.마사지는 근육이 충분히 이완된 상태에서 해야 효과적이므로, 하루 일과를 끝낸 저녁시간에 샤워를 한 뒤 실시합니다. 샤워할 때 어깨나 복부 등에 샤워기 물을 쐬면 물의 압력이 뭉친 근육과 지방층을 풀어줍니다 . 보디클렌저를 바를 때는 몸 구석구석을 나선형으로 둥글게 문지르면서 근육을 이완시키고, 마지막에 팔과 발끝부터 찬물을 뿌려 열렸던 모공을 수축시킵니다.샤워 후 본격적인 마사지에 들어가기 전에 온몸에 아로마오일이나 보디크림,또는 핫슬리밍젤을 바릅니다. 준비동작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상체는 손끝부터 겨드랑이 쪽으로, 하체는 발끝부터 서혜부 쪽으로 쓸어준 뒤 겨드랑이와 서혜부를 꾹꾹 눌러 긴장을 풀어줍니다.
마사지할 때는 약하지도 세지도 않는 적당한 힘을 가해야 효과적이랍니다. 효과를 높인다고 아픈데도 참고 세게 누르거나 꼬집으면 오히려 멍이 들거나 피부에 상처가 남아요. ‘시원하다’고 느껴지는 정도로 천천히 부드럽게 힘을 가한다. 마사지를 끝낸 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면 근육에 쌓인 피로가 풀리고, 불면증도 사라질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