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은 운동한다고 마구마구 자라는 건 아니예요. 마구마구 자라려면 선수들처럼 프로그램에 따른 격렬한 운동과 높은 칼로리의 식단 및 단백질보충제 등을 먹으면서 열심히 운동해야 자라죠. 일반인 수준으로는 잘 안자라요.특히 골격근은요.
인터넷에서 줏은 지방과 근육의 부피사진 하나 올려봅니다.저정도 지방이 빠지는데 2개월 걸린다고 치면 근육은 한 3~4배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8개월에 0.7kg늘었어요. 주 4회/1회 1시간 30분 근력운동합니다. 식단은 2400칼로리정도 먹구요.
저 정도 지방이 순식간에(?) 빠지는데 근육은 안늘죠. 그럼 살이 쳐지거나 그래요. 그걸 좀 더 보정하기 위해서라도 근력운동은 해 주시는게 좋아요. 물론 체지방이 많고 근육량이 적어 운동하는데 몸이 부담스러운 경우(몸무게로 인해 운동시 허리나 무릎에 부담이 가는 경우)는 어느정고 빼고 하는게 낫지요.
지방이 근육으로 바뀌는게 아닙니다. 지방이 빠져나간 자리를 근육이 메꾸는거죠. 그런데 근육의 비중과 지방의 비중이 달라서 위의 고정을 거치면 오히려 더 날씬해 집니다. 근육이 성장하는 속도는 매우 더딥니다. 그런데 체지방 빠지는 속도는 상대적으로 매우 빠르고요. 그래서 과체중이더라도 근력운동을 꼭 해주시는 것이 차후에 더 이쁜 몸과 만나는 방법이 됩니다.
근력운동을 해야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서 더 도움이 돼요! 안그럼 근육이 먼저 빠져서 살 잘 찌는 체질이 된다고 들었어요ㅎ 예전에 관련글에서 봤는데 근육돼지는 정말 하루 10시간씩 운동해야 되는거지 일반 여성들 다이어트 정도로는 절대 그럴일 없다고 근력 열심히 해줘야한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