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60cm
4월 6일 ~ 5월 18일
57.6kg ~52.8 kg
제가 잘 몰라서 후기를 비포앤 에프터에 올렸네요. 😂
뱃지를 받기 위해선 최종 후기에 글을 다시 올려야 한다고 알려주셔서 다시 글 올려요. 30일 도전이 끝나고 생각을 좀 해봤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운동 프로그램이 90일 계획이니 이 도전도 90일 동안 하는게 맞을 것 같아서 오늘부터 31일 시작하려고요.
1. 버핏테스트 30일
버핏 테스트는 너무 힘들어서 저는 20개 한 세트로 잡고 목표치까지 했어요. 20개 넘어가면서는 숨도 차고 다리가 터질것 같아서 멈췄다가 숨이 안정되면 다시 시작했어요.
2. 복근 30일
복근운동은 되도록이면 한 번에 목표치 해내려고 했고 하다 보니 되긴 되더라고요. 도전 숫자가 늘어날수록 숫자에 겁 먹었었는데, 체력이 늘긴 느는구나 싶었어요. 특히 마지막날 플랭크 5분을 한 번에 다 했을땐 저도 놀랬어요. 박효신 야생화 뮤지비디오가 5분이 좀 넘길래 그거 틀고 버텼어요. ㅎㅎ
3. 후기
저는 다이어터들은 다 그렇겠지만 식단 조절이 너무 힘들었어요. 좀 덜 짜게 달게 먹으려고 노력하고 다양하게 음식 만들어 먹었어요. 정말 엄격하게 식단 하시는 분들 대단해요. 운동은 힘들게 해야 하는게 맞나봐요. 아고 죽겠다~를 한 한달정도 하니 뭐가 잡히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그게 조금씩 보이면 운동 욕심도 조금씩 생기고요.
아직도 마음이 갈팡질팡이에요. 식단을 좀 더 타이트 하게 해야하나. 하지만 평생 그 식단을 유지 할 것도 아닌데 나중에 요요가 오는 것은 아닌가. 일단 운동 시작한지 한 달 반 정도 되었으니, 앞으로 두 달 까지는 입 꾹 닫고 다신 매일 출석하며 지금까지 하는 데로 해보려고요. 다들 화이팅이요!!
나머지 식단 사진도 같이 올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