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다이어터 중 한명입니다. 현재 운동 병행을 하지 않고 거의 집에만 있어서 약속이 있는 날을 빼면 끼니를 간단하게 떼우는 중인데 오히려 다이어트에 더 독이 될까요? 배는 고픈데 마땅히 땡기는 음식도 없고 요즘 인생 최대치의 몸무게를 갱신한게 충격이라 먹는거에 죄책감이 들어요... 운동은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감이 잡히질 않네요.
금식을 통해 다이어트 하면 근육 및 몸의 스반만 빠져서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결국 요요가 오기 쉬운 몸이 됩니다. 또한 그게 오래 된다면 식이장애까지 생길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제 경험입니다😂 운동이 필요한 이유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꼭 필요하긴 합니다. 요요 방지 차원에서도요 ㅎㅎ 혼자 하시기 힘드시다면 가족분이나 친구분들과 함께 산책을 하시거나 집에서 댄스댄스 하시거나 홈트 추천 합니다 bb
너무 안 먹는건 다이어트에 안 좋아요 ! 저도 처음에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했는데 10kg정도가 빠지고 나서 정체기가 너무 길게 오더라구요 근데 주변 지인의 말을 듣고 골고루 잘 챙겨 먹으면서 강도있는 운동도 병행하니까 다시 조금씩 빠지기 시작하더라구요 ! 굶거나 안 먹는건 정말 않 좋은 거니까 식단을 한 번 다시 짜 보셨으면 좋겠어요 ! 응원할께요 !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