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중순. 사정이 생겨서 다여트를 중단한다고 적은 글이 있는데요. 그간 다신 다이어리에 적었던 식사량과 운동량 등의 일지를 공개한 글이 있어요.. 많은분들께서 격려도 해주셨고 염려도 해주셨었는데요.
한분한분 덧글을 못달아드렸지만 지금 이글로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사실은 목표(제가 간공여를 해야했는데.. 적합성 검사에서 제가 지방간 중증경고를 받았어요)가 있었기에 혹독한 다이어트를 했어요. 수술을 되도록 빨리했어야했기에 혹독한 다이어트를 할수밖에 없었네요..
필테, 헬스 직장퇴근후 가려면 시간도 여의치않아서 한달반동안 피티나 헬스, 필테가아닌 매일매일 빼먹지 않고 했었던 운동들을 알려드립니다.
리스트에 입력된 운동을 하루에 모두 했던건 아니였구요.
하루에 한가지의 운동만 했어요.
단, 왠만하면 매일 빼먹지 않고 했답니다.
저는 사무직이라서 만보를걸을일이 없는데요.
아침부터 잠자기전까지 1일 만보걷기(보통)가 기본운동이였어요. 왠만하면 만보 채웠어요.
10,000이라는 숫자 강박증있냐고 주위서 말할정도로 만보를 채워야지 동네한바퀴가 끝나는거였구요.
컨디션이 안좋으면 5,000보만 걸을때도 있었죠.
만보, 오천보도 못하는 날이 있다면(비오는날)
실내싸이클을 탓어요. 마이운동 70분으로 설정하고 왠만하면 70분을 탓어요.
실제 야외에서타는 자전거는 완전 초보인데요. 가끔씩 자전거도 타고올때도 있었지만 다이어트기간에는 그다지 여러회 탓던기억은 없네요
앞뒤박수는 티비 또는 통화하며 했던 운동인데요.
예전 TV에서 전신운동이라고 알려주었던 운동이에요.
방법은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다리를 굽힐때 앞으로팔을뻗어 손뼉치기 그리고 설때 팔을 뒤로하여 손뼉치기에요. 이 운동이 처음엔 땀이 잘 안나는데요. 수회하다보면 은근 땀난답니다.
이 운동또한 만보, 오천보, 실내사이클, 자전거 아무것도 못한 날이라면 죄책감에 하고 잤던 운동이에요.
물론 식단관리도 하면서 위 운동 매일 한가지씩만 꾸준히 했구요. 음식 칼로리는 제 닉넴 누르시면 6월에 올린글을 보실수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