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한꺼번에 몰아 드시지는 않으신가요?
자신이 이런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풀거나 감정적인 해소가 되지 않아 음식으로 해소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폭식은 계속되면 악순환을 불러 올 뿐더러, 감정적인 좌절과 자책까지 이어져 살만 찌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위험을 불러 올 수 있어서, 하루 빨리 해결책을 찾는 게 급선무인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한꺼번에 몰아먹는 폭식하는 행위를 해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첫 번째, 식사일기를 꾸준히 써라
폭식증은 감정적이고 본능적으로 나오는 충동적인 행위라고 해요. 순간적으로 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 행동을 제어하기가 어렵죠.
때문에, 좀 더 나를 좀 더 객관화 할 수 있는 식사일기를 써보기를 추천드려요.
내가 어느 정도 폭식을 했고, 어떤 감정일때 폭식을 했는지까지 자세히 기록해두면, 내 폭식 패턴도 읽을 수 있고, 그때의 감정까지 면밀히 살펴볼 수 있어, 폭식증을 탈출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내 어떤 감정이 나를 폭식으로 내 몰았는지 생각해볼 시간을 줘서, 내 마음을 챙길 수 있는 시간을 주기도 합니다.
두 번째, 생체리듬을 규칙적으로 만들어라
폭식을 하는 사람들을 잘 살펴보면, 규칙적으로 식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지 않고 음식을 먹었다 안 먹었다 하게 되면, 호르몬 같은 생체리듬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지 못해요.
이렇게 굶었다 먹었다 불규칙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대사도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몸에도 혼란이 오게 돼요.
한꺼번에 많이 먹는 폭식이나 먹는 것으로 풀려는 식습관은 꼭 고치셔야 해요.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 식욕도 자연스레 조절되어,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찾아오고, 폭식할 때도 보다 몸의 신체리듬도 찾게 되고, 체중도 자연스럽게 제자리를 찾게 될 거예요.
세번째 불면증을 없애라
폭식을 해결하려면, 잠은 정말 잘 자야 해요.
보통 사람은 잠을 못자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식욕증가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우리 몸은 잠이 부족하면 식욕촉진 호르몬 '그렐린'이 분비되고, 잠을 잘 자면 식욕억제 호르몬 '렙틴'이 분비된답니다.
따라서, 잠을 잘 자게 되면, 식욕억제 호르몬이 분비되어 폭식도 해결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식욕을 참기는 어려운 일 이지만요.
감정적 불안 요소를 없애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때도 적은 양을 천천히 먹는 연습을 하고, 먹는 양을 정해 중간에 먹는 행위를 멈추도록 하는 것 습관을 들이면, 폭식하는 것을 조금은 더 쉽게 방어할 수 있답니다.
자, 오늘도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화이팅!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