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은 찌고 원체 움직이지를 않던 사람이라 체력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단조절은 물론 운동도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서 천천히 식단조절도 해 보고 운동도 해 보고자 하는데 운동이 문제에요 ㅠㅠ 일단 체력을 길러야는데 가벼운 운동도 조금만 해도 금방 지쳐버리고 그래서 의지박약이구..ㅠ 다들 처음에는 어떤 식으로들 시작하셨나요ㅠ 일단 꾸준히 가벼운 운동이라도 해야하는걸까요..
걸으세요 ... 체력이 안돼도 하루한시간 꼭 ! 손발이 후들거려서 울것같아도 걸음이 안나와도 걸으세요 남들 삼십분이면 걷는거리 땀에 다 젖어서 한시간을 넘기며 덜덜떨면서 걷게 되는 한이 있어도 걸으세요 일주일 이악물고 울면서하면 그담주에 몸이 말할겁니다 오 덜 힘들다 라구요 제가 올겨울 끝날무렵 저러면서 다시 걸었습니다 옛날 근육소실있는거 모를때 집앞 5분거리다녀오면서 땀에 온몸이 젖을 정도로 허약해 졌을때도 저렇게 훌쩍훌쩍울면서 걷는걸로 시작했습니다 체력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습니다 노력없이 건강은 회복되지 않습니다 나는 의지박약이라고 스스로에게 핑계를 계속 주는 한 건강은 절대로 내편이 되주지 않습니다 내가 방치하고 방기하는건 바로 나자신입니다 힘내세요 그리고 실천하세여 ㅌㄷㅌㄷㅌㄷ
저도 님이랑 비슷해요 안움직이고 먹고 거기에 디스크수술도 받고 의지박약 ㅠㅠ 식이조절 시작했는데 할만한데 운동이 진짜 싫었거든요 첨엔 혼자 민망하기도하고 혼자 걷는건 더 싫고.. 우선 홈트레이닝부터 시작했어요 쉬운걸로 10분이라도하자하고 다른 어플중에 지금 몸에맞는 운동 몇가지 설명해주는거 있어서 그거하몀서 조금씩 하고있어요 30분정도라 나름 할만하고 너무 힘들면 30분 걷고 그러고있어요^ ^ 걷는것도 나가는거 부터 시작이래요 하루는 옷입고 그담날은 운동화신고 집앞계단나가고 머 그렇게 하면 조금씩 달라진다하더라구요.. 저도 정말정말 의지박약이거든요 근데 몸이 이상징후가오고 거울보면 내가 돼지같고.. 근데 나름 열심히 하고있어요 3주차 접어들었는데 배랑 팔이 조금씩 티가나니까 더 열심히 하게되고 그러네요 저도 딱 님같아서 긴 댓글 남겨봅니더 저도 하는데 님도 하실수있을거에요^ ^ 긍정적인 마음으로 같이 힘내요!!
저 저질체력..처음에 플랭크 10초도 허걱 댔었어요..이제 3분 연속도 가능. 사이드 플랭크 병행은 5분도 합니다. 저는 처음에 요가랑 덤벨하고 스트레칭 했어요. 그리고 티파니로스 옆구리랑 티파니 복싱 따라 했습니다. 첨엔 헉헉대고 못했어요. 이제 운동 한지 76일 정도 됐는데 근력이 많이 늘었어요. 근력 위주로 쉬운것부터 하세요. 스쿼트도 하루에 10개씩 부터 늘려가시고요. 크런치도 하루 20개에서 시작하고 조금씩 하심 됩니다. 플랭크도 10초 씩이라도 매일 하세요. 체력을 키우려먼 기본 근력을 향상하셔야 할것 같아요. 아주 조금씩 해 보세요.
제가 트레이너는 아니지만 중학교 축구 고등학교 유도 지금 사회인야구 뛰는 체력은 좀 괜찬은 편인데요~모든 운동은 하체에용~ 무리하지 마시고 걷기로 시작 하세요 처음엔 30분 그담에 40분 그담에 50분 이런식으로 늘려 가시면 될듯하네요 참고로 자전거 완전 강추입니다 칼로리 소모량 대박이고 하체중심 운동이고 발목 무리안가고 신나고~!!!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