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는 너무 먹고 싶은데 칼로리 걱정하느라 뭔가 주저하게 될 때, 상대적으로 칼로리 조금 낮은 콜드 파스타로 한 끼 해결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거기다 만드는 법도 초간단!
재료: 먹고싶은 스파게티 면 (저는 로티니로 준비했어요), 시판 살사소스, 양파, 오이, 토마토, 올리브오일, 소금
만드는 법:
1. 파스타면을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약간씩 넣고 삶아 줍니다. 차게 해서 먹을거라 15분 채워 삶았어요.
2. 파스타 삶아지는 동안 양파 먼저 잘게 다져 찬물에 담가 매운맛 빼주기!
3. 준비한 오이와 토마토 역시 잘게 깍둑썰기 해서 볼에 담아요. (팁: 손질이 끝난 재료는 스테인리스볼 같은데 담아 잠시 냉동실에 올려 두면 더 차게 먹을 수 있어요)
4. 파스타가 삶아지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올리브 오일 한스푼 넣어 휘리릭 져어준 뒤 준비한 재료와 살사소스 넣고 잘 섞어 주면 완성!
다이어트 하기 전 남편이랑 같이 저렇게 한그릇 만들어먹고 양념이 너무 많이 남았다는 이유로 더 먹었어요. 일반 스파게티 면으로 만들어도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이건 숏파스타인 로티니로 어제 먹은 점심이에요. 삶은 계란 하나 곁들여 같이 먹어도 좋더라고요. 다이어트를 위해 살사소스는 조금 줄이고 토마토와 오이같이 추가로 넣는 야채 양을 늘려 주시면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어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