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름에 처음 다신 어플을 알게되어서 하루에도 몇번씩 들어오곤했지만 글 쓰는건 처음이네요!
저는 21살 여대생입니다.
태어났을때부터 통통했던 저는 살면서 한번도 날씬해본 적이 없었어요. 어릴때부터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체질인데다가 고3 과 재수생활을 거치면서 여름엔 55kg까지 살이 쪘었고(키가 154cm 랍니다ㅠㅠ)건강상태도 많이 안좋았었죠ㅠㅠ 항상 비실비실거리고 잔병치레도 많았구요.
그런데 두번째 수능을 쳐서 원하던 곳에 합격하고는 1학기에 야심차게 학과생활도 열심히 하고(저희과가 예술대학소속이라그런지 행사가 많고 활동적이예요! 그렇다고 무용학과는 아니구용ㅋㅋ) 공연분과동아리도 하다보니 술자리도 잦았고 딱히 먹는걸 자제하거나 운동을 한건 없었는데도 활동량이 늘어나서그랬는지 주위에서 군살이 계속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정작 저는 항상 몸무게가 그대로라 못느꼈었지만요ㅋㅋ
2탄에서 또 말씀드리겠지만, 10월부터는 헬스를 시작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있어요.
10월 초에 헬스를 시작할때 인바디를 측정해보니 대학 들어가기 전과 몸무게는 차이가 많이 없지만 지방이 4kg이 빠지고 그 자리에 부족했던 근육을 비롯한 단백질, 체수분,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채워졌더라구요!
결론적으로 저는 재수하면서 안그래도 스트레스를 받는데다가 살도 찌니 더더욱 스트레스가 쌓였었거든요. 옷도 안맞는데다가 내 자신이 점점 초라해지는 느낌에ㅠㅠ 하지만 다신을 애용하시는 중고등학생 분들을 지금은 한창 먹고 크면서 공부하실때이니 다이어트에 너무 몰두하시지 마시고 각자 목표에 더 집중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싶었어요. 그리고 수험생이 아니시더라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께 스트레스만 덜 받고 조금만 활동적이어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말씀도 드리고싶었구요. 다만 저처럼 자주 쓰러지거나 체력이 안좋아서 공부에 지장이 있을정도는 되지 않도록 스트레칭이나 간단한 운동정도는 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항상 대학가면 살빠진대서 거짓말인줄 알았더니 제 목표를 이루고 즐겁게 생활하다보니 자연스레 건강도 좋아지더라구요!ㅎㅎ
많은분들께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음한다는 말씀 드리면서, 2탄에서는 두달동안 운동과 식이조절로 52kg에서 48kg까지 만든 자세한 후기 올리도록할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