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오늘 따라해본 '더라이트' 요리는 바로바로 드라이 카레라이스! 입니다. 야채만 다다다~ 다듬다듬하고야채와 소스를쉐킷쉐킷 볶으면 끝!! 이랍니다.
그런데!추석끝나고 요리하려고 뒤져보니오*기 카레를 다 먹어버렸더라구요....하지만, 저희 집엔 어머니의 친구분이 주었으나 어머니께서 선반위에 콕 박아두었던 '강황가루'란 녀석이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 요리는 카레가루가 아닌 강황가루와 함께 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
따뜻한 현미밥 1공기(또는 잡곡밥 120g)
달걀1개
양파 1/2개(100g) 애호박 1/5개(55g) 당근 1/8개(25g) *** 모든 태소는 동량으로 180g 대체 가능하다고 하네요!
식용유 1작은술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양념]
카레가루 1큰술, ------> (변형) 강황가루 1큰술
물2큰술,
양조간장 1/2큰술
위의 레시피양대로 하면 383kcal. 착한 칼로리의 음식이 나옵니다.
참고로 전 이것만으로 배고플까봐 야채량을 220g정도로 했는데요. 220g 하니까 야채양이꽤되더군요. 그래도 야채는 칼로리가 높지 않으니 밥양은 그대로 하되, 좋아하는 야채로 양을 추가하셔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레시피 따라하기]
1. 야채를 사방 0.5cm로 썰어넣고 볼에 양념재료를 섞어 넣는다.
[TIP] 참고로 강황가루를 넣으면 카레가루와 달리 양념이 써져요. 전 신맛을 좋아하는 편이라 여기에 레몬즙 or 현미식초를 넣어주니 쓴맛이 조금 부드럽게 중화되더라고요.
2. 달군 팬에 야채와 소금을 넣고 중간불에 2분 볶은 후 약한불로 줄여 1분간 볶아 후춧가루를 넣어 섞는다.
(저는 이것만으로 단백질이 부족한 것 같아 닭찌볼 50g을 추가로 넣었습니다.)
3. 그릇에 현미밥을 담고 달걀프라이를 올리면...완성!
짠! 그럴듯하죠? 어머니께서 다이어트인데 뭐 이리 많이 먹냐고 하실만큼 한그릇 듬뿍 나왔습니다.
야채양이랑 해서 대강 계산해보니칼로리가 500kcal정도? 그래도 착한 편이죠?^__^
'더라이트'는 이렇게 요리야매인 저를 요리하게 만들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