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다이어트.. 체지방 -12, 몸무게 -9, 근육량+ 3
키 174 시작몸무게 85.3 , 현재 76.
다이어트 시작 첫달은 초저탄수화물 식단(앳킨스 다이어트)으로 탄수화물에 길들여진 몸을 다스렷구요, 하루 유산소 50분+ 저강도 웨이트 트레이닝 1시간, 하루칼로리 섭취량은 1200칼로리로 했습니다. 하루 닭가슴살 200그램은 꼭 먹어줫고 나머지는 채식위주로 햇구요.
첫달에 5키로가 확빠져서 두번째달 부터는 웨이트 강도를 높여주고 유산소는 유지했습니다. 두번째달에 3키로다 더빠졋습니다. 식단은 첫달과 비슷햇지만 칼로리를 1500으로 높엿구요.
세번째 달 부터는 몸무게가 빠지다보니 같은 유산소 운동을해도 운동량 적어지게되고 체중 정체기에 들어갓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음식섭취와 운동법을 바꿧습니다. 일단 간헐적 단식으로 공복근(팁 게판 (d&b 스튜디오 원장님 글 참고) 을 키움과 동시에, 16시간 단식기간중에 혈당을 낮춰 체지방을 태웠습니다. 유산소는 출퇴근을 자전거로 바꾸면서 하루 25키로 타면서 턱걸이+푸쉬업+윗몸일으키기+의자딥 등등 맨손근력운동으로 했습니다. 식단은 몸에좋은 gi수치 낮은 탄수화물을 예전보다 많이 먹어주면서 하루 단백질은 110~130 그램으로 맞춰주고 칼로리는 2200 정도로 했습니다. 그러니 2키로정도 더 빠지더군요.
네번째달부터는 몸무게는 신경 끄고 눈바디만 신경쓰자하여 유산소와 식단은 유지하되 근력운동을 늘렷습니다. 하루 푸쉬업 100, 의자 삼두딥 80개 , 복근운동 해주고 다음날은 턱걸이 40개, 이두운동, 스쿼트 해주되 그날 저녁 근육이 아파서 못움직일만큼 안하고 알이틀후 다시 운동할수 잇도록 알맞게 햇습니다. 몸무게 변화는 얼마 없지만 몸매는 조금 잡히는것 같습니다.
저는 간헐적단식과 다이어트를 병행하니 먹고싶은것 먹으며 해서 스트레스 안받고 살뺏습니다. 간헐적단식 관련해서 전에 제가 이미 쓴 글이 있으니 찾아서 참고해보시고,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