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및밀가루 끊기에 일주일에 걷기운동만 3일씩 하고 따로 식단은 똑같이 해서 딱 2~3kg만 한달에서 한달반동안 빼야지했는데 사람이 욕심이 나서... 라면및과자 군것질끊었구... 밥양도 줄이는 바람에 하루에 천칼로리 아니면 천칼로리 좀 못되게 먹는거 같아요 운동은 생리통때문에 아직 시작못했구요... 시작한지 일주일됐는데 이런식이면 요요오겠죠??? 먹는양 천칼로리이상으로 무조건 올려야 요요올 확률이 적겠죠????
다이어트 할떄.. 보통.. 1000~ 1500 칼로리 정도로.. 드셔요.. 저도 그렇게 했구요.. (최근에 좀.. 흔들렸지만..ㅡㅡ) 그런데.. 요요가 오는 사람, 안오는 사람의 차이는... 살 뺐다고.. 갑자기 칼로리를 늘려서 드시거나... 근력 운동을 안하셔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신 경우가 많은거 같아요.. 근력 운동 열심히 하시는 분들... 예쁜 바디라인을 위해서 열심히 하시는데요.. 그분들중 많은 분들이.. 기초대사량도 높으신 편이세요... 그러니.. 같은 칼로리를 먹어도.. 기초대사량이 낮으신 분들은 살이 찌고.. 높으신 분들은 살이 안찌는거거든요.. 기초대사량은... 걷기 운동 주 3일로는.. 안늘거에요.. 근력 운동.. 같이 해주셔야해요.. 저는.. 주 5,6일, 하루 2시간 (유산소 1시간, 근력 운동 1시간) 이렇게 운동 해서.. 기초대사량이.. 아주 조금 올랐어요.. 워낙 운동을 안했던.. 저질 체력이었기때문에.. ㅋㅋㅋ ~^^
천칼로리가 중요한 게 아니라 다이어트 하면서 살 뺄 때 먹는 양이랑 유지하면서 먹는 양이랑 차이가 나면 요요가 와요.
1500씩 먹으며 빼도 유지할 때 1600씩 먹으면 요요가 천천히 오고 2000씩 먹으면 요요가 빨리오죠.
이제부터 계속 1000이하로 먹을 거면 지금 1000이하로 먹어도 요요 안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