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처음 해보는 20대 처자입니다.
85키로 가까이 되는데 그냥 내가 만족하면서 살아가면 된다고 생각했기에 다이어트에 큰 관심을 갖거나 다이어트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물론 인간관계에서 힘든 부분과 자괴감 같은 것들은 꽤 있었지만 그럼에도 다이어트를 생각해본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길거리에서 옷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적어도 일반 매장에서 옷을 살 정도만 빼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하는 다이어트이다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은 있으나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잘 먹으면서 운동을 하면 빠지겠지 생각하고 일단은 다신6주차 다이어트 초보 홈트를 따라하고 있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근육량이 빠지면 다이어트를 해도 요요가 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근육량을 지키면서 체지방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인바디를 하시던데 인바디 검사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헬스장은 아직 학생이라 경제적으로 약간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집에서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식단 조절도 해야할 것 같긴한데 사실 먹는걸 좋아하다보니 다신에 올라오는 식단들은 따라하기 힘들것 같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작심삼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많은 일들을 할 때 작심삼일 하는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도 쉽게 포기할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도전하시는 분들은 마음가짐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하나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