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키로 감량하고 전성기누리며 2년간 지내다가 운동 끊고 야식먹엇더니 그대로 다시 인생최대무게 찍었어요... 그뒤로 대인기피증이 생겨서 사람많은 헬스장도 두려워요ㅠㅠ 다 저만보는거같고 저보면서 뚱뚱하다고 할까봐.. 작년에 입던 옷들은 죄다 안맞고.. 자업자득이죠...ㅜㅜ 다시 20키로 뺄수있겠죠?..
뺄수있기야 당연히 뺄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건 지금 님이 느끼고 계신 죄책감이에요. 20키로를 감량하면서 해내온것들이 자신의 가치를 형성해왔을 거예요. 그것이 요요와 함께 사라지는 걸 느끼고 계신것같네요. 저도 똑같아요. 지금 요요가 오고 있는 상태고 내일이 크리스마스 이브인데도 대인기피증때문에 어떤 약속도 잡지않았어요. 그러나 알고있습니다. 지금 다시 빼겠다고 마음을 다 잡은 시점에서 가장 해롭고 방해되는 것은 죄책감이에요. 다 나의 욕심으로 초래된 상황이고 모든것을 이겨내고 20키로를 뺀 나는 어디로 가고 음식에 정복당했는지 너무나 자신이 한심할거에요. 아니에요. 원래 인간은 음식에 대한 욕심에서 평생 벗어날수없고, 님은 혹독한 다이어트 후에 오는 당연한 요요를 당한 것뿐이에요. 님이 못나서 한심해서 오는게아니에요. 님은 전성기때의 자기관리를 지켜왔던 그때의 님과 하나도 다르지않아요. 내잘못이 아니라 상황이 날요요로 이끌었고 다음부터는 요요에 당하지않으면 된다는 가볍기도하고 차분하기도 한 마음으로 현실을 직시하시면서 다시 시작하시면 돼요. 이 몸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겠다는 마음보다 지금부터 훌륭한 자기관리를 하는 하루를 만들겠다는 마음이 더 행복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로 이끌수있을것같네요. 우리 같이 힘내요 화이팅
저도 제생애 최고 몸무게 81.5키로 찍었어요! 정말 80키로대까지 갈 수 있다는게 신기할 따름.. 근데 저는 제가 날씬 했던걸 아는 분들 만나는게 두려워요 살쪘다고그래서... 그말이 스트레스거든요 근데살찐후에만난사람들은 뚱뚱하다,살빼란소리를안하세요 그러니까 살쪄도편하게만날수있는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