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포유 최종 후기 입니다. 하루에 하나 씩 먹다보니 어느덧 5일이 지났고 냉장고에서 소이포유가 더 이상 남아있지 않더라구요.. 허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그동안 느낀 소이포유에 대한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나의 고민?
✔다이어트 중
✔변비
✔아침을 항상 못 먹음
✔잦은 군것질 섭취
🔽소이포유?
✔콩을 발효시켜 만든 요거트(우유가 들어있지 않는 식물성 요거트)
✔190ml에 130kcal
✔영양정보 탄수화물 25g(당류 6g) 단백질 8g 지방3.5g(포화지방, 트렌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110mg
🔽맛
✔딸기 맛 블루베리 맛 체험
✔대체적으로 요거트 맛
✔딸기 맛은 딸기 씨, 블루베리는 껍질이 씹힘
✔딸기:처음에는 새콤한 딸기 맛이 진하게 남
중간에 톡 쏘는 맛(김치 발효 시키면 나는 그런 톡 쏘는 맛?)
끝 맛에 단백한 콩 맛이 마무으리
✔블루베리:딸기 맛과 동일, 블루베리 맛이 난다는게 다르고 딸기보다 덜 새콤함
✔개인적으로는 블루베리 호
🔽장점
✔우유가 아닌 식물성 요거트라서 우유를 못마시는 사람들에게 추천
✔ 나의 경우 7일에 1~2번 배변 활동, 소이요거트 5일 체험중 3번 배변& 배변감이 부드러워 짐
✔당, 트렌스지방, 콜레스트롤이 적고 단백질, 유산균이 함양 되어있어 건강에 좋음, 다이어트에도 굳굳
✔우유, 두유와 비교했을 때 소이요거트는 과일 맛, 새콤한 맛이 나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음(아이들 입맛에 추천)
✔작은 플라스틱 용기로 되어있어 휴대가 용이함
✔용량 대비 포만감 굳굳
🔽단점
✔맛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음
-새콤한 맛이 강하고 뒷 끝맛이 콩맛이 나기 때문(참고로 나는 맛있게 먹었는데 주변친구들 반응은 별로...)
✔플라스틱 용기가 버리기 아까움(엄마say 용기를 팩이나 다른 싼 걸로 바꿔서 단가를 낮췄으면..)
🔽별점
8.0 ★★★★☆
변비에 좋고, 새콤하고 단백한 맛이 좋았고(콩맛도 별로 안남!),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챙겨 갈 수 있어서 좋았음!
🔽구매의향?
✔yes! 단, 엄마가 사준다고 하면... 엄마랑 동생이 생우유만 마시면 설사를 하는데 소이포유 추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같음. 아침으로 홀짝 배고플 때 간식으로 홀짝 다이어트 중에도 홀짝 홀짝홀짝홀짝 잘 마실 수 있을 것 같음!
(첫 후기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비교해 본다고 했는데 제가 식단을 잘 못지켜서 비교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침이나 배고플 때 소이포유를 섭취한 결과 군것질량이 줄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