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메뉴는 제가 정말 가보고 싶었던 맛집의 메뉴를 집에서 따라만들어 본 것이랍니다.
실제 그 음식점은 가본적이 없어서 어떤 맛인지는 모르지만 저의 다이어트 김밥도 충분히 맛있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이 김밥은 아삭한 채소들을 많이 넣었기 때문에 여름철에 시원하게 먹으면 그만입니다.
재료 : 현미밥 1/3공기, 간장1/2TSP, 깨 1tsp, 닭가슴살소세지 반개, 슬라이스치즈 1장, 그외 본인이 넣고 싶은 채소, 김밥 김
채소는 색을 다양하게 넣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제가 넣은 채소는 깻잎, 상추, 적양배추, 당근, 오이입니다!
한 번 채썰어 두시고 김밥해드시고 남으면 월남쌈 해드시면 일석이조!!! ㅋㅋㅋㅋ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모든 채소를 채썰어줍니다.
2. 따뜻하게 데운 현미밥에 간장이랑 깨를 부셔서 넣고 섞어줍니다.
3. 김밥말이에 김올리고 밥을 정말 이렇게 말아도 되겠어 싶을 정도로 얇게 펴줍니다. 거의 밥풀이 겹치지 않게 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4. 넓적한 깻잎과 상추를 꾹꾹 눌러주고 치즈 넣고 소세지 넣고 채소를 본인이 말 수 있는 만큼 넣어줍니다. ㅋㅋㅋ
5. 김밥ㅇㅇ의 여사님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한큐에 말아줍니다.
완성!!
제 김밥의 포인트는 밥에 간장간을 한거예요! 소금간을 한 것보다 향이 있어서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채소김밥에 맛을 내어줍니다. 그리고 소금으로 밥에 간하는거 어려워하시는 분들 있는데 간장이 훨씬 편해요. 섞기도 좋고 ㅎㅎ 밥을 간간하게 해주시면 따로 소스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