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전날씬이예요^^*
한달동안의 다신10기 도전을 끝내고 후기를 작성합니다. 한달에 끝이 오긴 오네요...!
*체중 변화*
제가 작년 12월~올해 1월 인생 최고 몸무게인 62kg를 찍고 정신이 번뜩 들어서 1월 15일부터 생전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도전 시작 전, 약 45일간 62->55kg으로 살을 빼놓은 상태였어요~
🍒도전 시작 후(30일간) : 55->48.5kg
정체기 극복을 위해 다신과 함께 도전을 시작했어요!
ㅡ 운동
매일 도전미션을 포함해서 1시간 이상 운동을 했어요! 공복운동을 하기도 하고 회사 연차를 쓰고 하루종일 운동만 한 날도 있었어요 :,)
그리고 저는 하체비만이라서 자기 전에 하체를 마구 꼬집어 주었어요.(사진에도 보면 멍이 들어있어요..😢)
L자다리도 자기 전에 휴대폰 만지면서 꼭 하구요! 그냥 누워있을때는 다리를 개구리처럼 벌렸다오므렸다하구용 노력했지만 하체비만은 여전합니당.. 더 노력해야겠어요😆!
ㅡ 식단
식사 시간마다 도전프로그램 중임을 잊지 않았어요!
그리고 좋아하던 술을 잠시 끊기로 했었습니다!
그러나 한달간 2번의 음주를 했어요.. 한번은 회식 한번은 친구에게 힘든일이 생겨서..! 체중감량도 중요하지만, 제 인생에서 또 중요한 사회생활과 친구를 위해 피하기 힘든 술자리였다고 생각합니다..🙏 합리화죵 ㅎㅎㅎㅎ
그 외에 그냥 먹고 싶어져서 식단 포기를 한 날도 3일 정도 있었을 거예요. 정신없이 먹고 속이 따가워지고 그랬죠..
저는 하루 식단을 하루 전에 정해놓고 딱 그만큼만 먹었어요! 야식으로 치킨 한마리를 먹던 저에게 제 식단은 거의 초절식 수준이었던 것 같아요.. 배가 너무 고플 때 방울토마토/오이고추/따뜻한 차 이런 것들을 먹으면서 달랬어요.
그리고 다이어트 기간 중에 칼슘/마그네슘,비타민C를 약으로 꼬박 먹었어요. 혹시나 제가 쓰러지진 않을까 싶어서요.. (그러나 걱정과는 달리, 어지러웠던 적 조차 없어요 ㅋㅋ)
😨Before 사진입니다😨 ㅡ 도전시작 전날!
😁After 사진입니다😁 ㅡ 도전 30일 후!
도전 기간동안 친구들과의 술 약속을 의도적으로 피하느라 저도 힘들었지만, 친구들도 같아 고생했어요😢 밥 대신 산책을, 술 대신 노래방을 함께해준 친구들에게 너무 고맙네요...
3kg정도는 다시 찐다 생각하고 체중에 너무 슬퍼하지 않으면서 몸을 유지 하려구요.
처음 시도해 본 다이어트였는데.. 진짜 너무 성공적이었어요. 제가 이렇게 다이어트에 소질이 있는지 몰랐네요..ㅋㅋㅋ 그치만 단기간에 아주 많은 살을 빼서 요요가 올까봐 걱정이예요. 유지는 또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다신을 통해서 매일 체중을 재고, 식단을 기록하는 습관이 생겨서 덜 걱정이예요 ㅎㅎ 유지를 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될거예요^^
이번 도전은 저에게 아주 좋은 기억이었습니다. 힘이 들 때마다 다신 그룹원들의 응원메세지가 늘 힘이 되었어요 ㅎㅎ 그리고 매일 식단/운동 게시글이 올라오는 걸 보면서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다이어트 기간을 버티기가 덜 외롭고 덜 지쳤어요!
다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한달을 잘 보내고 아쉬운 마음에 글을 길게 적었네요...^^!
이상 도전날씬이는 이만 일하러가야겠네용~
다들 다음에 다른 좋은 글에서 또 뵙기로 해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