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해요. 다이어트는 길게보고 가는겁니다. 빨리 빼려고 절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나중에 다이어트 끝나고 일반식할때 칼로리 올라가면 그대로 찝니다.
목표를 다이어트가 끝나도 내가 먹을 수있는 칼로리와 비슷하게 잡으시면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다이어트끝나고 요요가 오고 다시 다이어트하고 스트레스 받거든요.
제가 163에 57인데요. 매일 2500칼로리 정도 먹어요. 유지중입니다. 빼고자 한다면 2100칼로리만 먹어도 2달이면 5kg 더 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300을 먹으면 56으로 가거든요.다이어트는 얼마나 안먹고 운동하느냐가 아니고 적정량을 먹어주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느냐 못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말에 운동을 안하면 1kg이 찌고 주중에 다시 원위치하고 있어요. 치팅이나 이런거 안하고 먹고싶은거 다 먹습니다.
기초대사량이 얼마인지 모르지만 기초대사 +200~300정도 드시는게 적당할것 같습니다. 나중에 먹고싶은거 참으며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화이팅
지방이랑 칼로리 부족해서 아몬드 한웅큼 집어먹고 있습니다ㅎㅎㅎ 일반식에서 밥양만 조금 줄이고 단백질 반찬 많이 집어먹으면 배도 부르고 비율도 챙겨집니다 저는 원래 하루 저녁 한끼를 고칼로리 고염식 포화지방 폭발로 먹으며 찌운 스타일이라 낮에 뭐 먹기가 아직은 속이 부담스러워서 고구마니 닭가니 씨리얼이니 그런거 먹는데 일반식이 최고 좋습니다ㅎㅎㅎ 일단 이대로 먹다가 속 좀 괜찮으면 일반식 세끼로 전향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