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운동은 매일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크런치 100 바이시클크런치 150 리버스크런치 150 마운틴클라이머 150 시티드니업 150 플랭크 1분 사이드플랭크 1분씩 이렇게 하거든요 매일 근데 오늘따라 운동하기가 너무 싫네요 식단까지 하는데 체지방도 안줄어들고 ㅜㅜㅜㅜㅜㅜ복근은 쉬면 안되겠죠
이렇게 무리하면서까지 복부 운동 하시는 이유가?? 저는 플랭크와 사이드 플랭크만 빠지지 않게 하고 나머지는 그때그때 상황이나 시간 봐서 하는데 복부 운동 이렇게 많게 하지 않아요. 하더라도 레그레이즈와 크런치 정도 많아야 100회씩.. 체지방 줄이고 싶으시면 복근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게 맞구요.
융블y 네 ^^ 여기 게시판을 보고 있노라면... 다리만 두껍다느니 팔만 그렇다느니 하시면서 다리운동. 팔운동을 하시는 분들 많은데... 결국 체지방을 줄여야 그 안의 근육과 만나게 됩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을 정렬하고 크기를 키우기에 눈바디 상으로 좋아 보이는 효과는 있지만 결국 원하는 워너비 몸매를 만들지는 못합니다. 근돼라고 근육돼지의 약자죠... 근육도 많은데 체지방도 많아서 몸은 땅땅한데... 뭔가 이상한 발란스를 가진분들... 결국은 체지방을 겆어내야 워너비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융블y 플랭크와 사이드 플랭크 시간을 더 줘보세요. 저는 한번에 플랭크는 7분. 사이드 플랭크는 각각 3분30초를 하는데... 플랭크라는 운동이 처음에는 유산소운동으로 시작해서 무산소운동으로 그 형태가 바뀝니다. 그래서 최대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뽑아 내시는게 중요해요.
융블y 여성분들은 기본적으로 남성에 비해 근육 만드는데 힘이 들어요. 근육 형성은 남성호르몬의 영향이 매우 크거든요. 그래서 일부러 스테로이드를 먹기도 하는 겁니다. 부작용을 감수하고서도 말이죠. 복부를 손으로 눌러 보시면 단단하게 복근이 느겨지시나요?? 만약 그렇다면 복근 형성은 어느정도 되어 있다 생각하시고... 그 주위에 복근을 감추고 있는 체지방을 줄이세요. 선명한 복근을 만나시려면 18퍼 이하까지 체지방이 빠져야 합니다. 즉 복부 피부 두께가 2~3미리미터 수준까지는 얇아져야 하는거죠.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근육 키우는 것보다 체지방 줄이는게 더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