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 조절을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예상으로는 식단에 문제가 좀 있겠다 싶은 느낌이 오기는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많이 먹는 이유는 체중을 줄이려고 먹는게 아니라 근육을 키우기 위해 먹는 것이어서 오히려 체중 빼는데는 어찌보면 그닥 올바른 식단 접근은 아니에요.
아직 시작 기간도 길지 않기에 너무 조급해 하실 필요는 없어 보이구요. 좋게 보면 근육량이 늘어서 체중이 줄지 않았으려니 하시는게 심리적으로 좀 편안 하실꺼에요.
눈바디 비교사진이 있다면 눈바디 변화가 있는지 관찰해 보세요. 체중 변화는 없는데 몸의 라인 변화가 있다라면... 근육량이 늘었구나... 라고 생각하시구요 ^^
쫑알은서 기본적으로 생활하고 운동하는데 몸이 부대끼지 않도록 열량섭취를 해주시는게 식단관리입니다. 그 과정에서 좀더 신경을 쓰는게 탄단지 비율을 맞춰 주는거구요.(개인적으로 탄단지 비율 맞추느니 차라리 아령한번.. 스쿼트 한번 더하는게 낫다라는 주의라... 그닥 추천하는 식단조절법은 아닙니다) 안먹고 운동 많이 하면 체중이야 줄겠지만 오히려 건강하자고 시작한 다이어트가 어느 순간 내 몸을 망가뜨리고 있게 됩니다. 적당량 잘 먹고 알맞게 운동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기본적으로 다신 다이어리 작성법을 숙지하시고 하루 먹는 열량과 소비하는 열량을 체크해 주세요. 먹는건 기초대사량(다신 칼로리 처방 내용에 안내 되어 있습니다)의 120~130% 정도 섭취해 주시고 운동은 섭취 열량의 25~30% 정도 소비해 주세요. 운동 루틴에 대한건 전 댓글에 남겨 두었으니 참고하시고 주의 하실껀 운동을 하실 때 운동을 운동답게 해주시라는 겁니다. 즉.. 운동강도를 제대로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호흡이 거칠어서 한문장을 제대로 말하지 못할 정도의 헐떡거림으로 30분 이상 유지 해 주시는게 좋고 무산소 운동은 다음날 약간의 근육통이 올 정도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