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게 이 어플을 추천받아서 그 김에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요 설렁설렁하다가 오늘 목표를 세워서요 체중계를 사서 재보니까 골격근량이 10키로후반대라 더 늘려야되겠다 싶어서 근력운동을 중점으로 해보려합니다.
유산소운동을 할 환경은 정말 좋아요 뒷산에 산책로가 잘 되어있고 중간중간 벤치나 운동기구도 있어서 스트레칭하기도 좋고 많이 경사 진 구간도 있고 완만한 구간도있고요. 또 엄마가 새벽수영하러 가시기때문에 비오거나 하면 따라가서 수영하고 오면 되고..
그런데 근력운동은 습관이 잡혀있지를 않아서 그런가 시도하기 힘드네요. 지금은 하는거라곤 고등학교 체육쌤이 앉아서 공부하다보면 근육없어져서 힘들어진다고 틈틈히 할수있는 복근운동 가르쳐준거 그것밖에 없어요 근데 그런걸로는 근육이 잘 생기거나 하지는 않잖아요?
캡쳐보면 아시겠지만 얼마전에 안그래도 없는 골격근량이 0.02키로가 떨어졌길래 뒷산에서 험난한 구간 골라서 두시간돌다오니까 0.01올랐네요;; 다녀오고 근육통때문에 앓았던...ㅋㅋㅋ..... 별거 다 신경쓰는것처럼 보이겠지만 재작년 인바디했을때랑 비교해보니 많이 적어져있어 예민해져서 그렇습니다..
상체는 팔이랑 가슴근육이 얼마 없어서 난감하고 하체는 근육은 나름있는데 허벅지랑 엉덩이 살이 흘러내릴것같네요 힙둘레 줄자로 재보니까 38인치가 나오더라구요 키는 160도 안되는데 38인치가 뭡니까 좀 줄이고 싶어서 스쿼트를 하려고 하니 제가 또 어렸을때부터 발목이 좋지않아서 균형을 잡지못하고 자꾸 넘어집니다. 서서 균형잡아야하는 유형의 운동은 못할것같은데 다른 운동은 어떤게있을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