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에 운동하면서 인바디측정하고 사정이 있어서 운동쉬다가 4월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11월에는 필라테스 주1회,2회가고 헬스는 가끔 1시간정도 했습니다. 그리 많이 운동한것도 아니고 식단도 알바때문에 아점이람 점저 일반식먹고 운동이나 알바끝나고 저녁7시나 그 이후에 간식먹었습니다.
올해 4월에는 필라테스 다시 다니면서 주 3회다니고 5월부터는 끝나고 유산소로 런닝머신 30분정도 뛰고있습니다. 아침은 오트밀죽에 과일/고구마와 계란,두유 같이 가볍게 먹으려고하고 점심은 일반식에 단백질챙기려고하고 저녁은 탄수화물적게 샐러드나 아침하고 비슷하게먹습니다.
158.5/48~50정도로 정상체중이라서 필라테스하면서 팔다리에비해 특히 배에 많은 살을 정리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오늘 인바디를 측정하니 11월보다 몸무게는 1.2kg줄었는데 막상 근육량은 0.9kg이 줄고 체지방은 0.4kg늘어서 체지방량이 1.3%나 늘었습니다.ㅠㅜ 차라리 지방이 빠지면서 근육또 빠지면 모르겠는데 지방은 늘고 근육은 줄었습니다. 나름 단백질도 챙겨먹는다고 먹고 필라테스도 열심히 했는데ㅠㅜ
운동을 필라테스하면서 헬스도 추가해야할까요? 아님 단백질보충제라도 먹어야할까요? 참고로 음식은 원래 한번에 많이 먹질 못해서 밥은 그냥 일반식할때도 반공기정도?많으면 2/3정도 먹습니다. 그런데 지방이 늘어난걸봐서는 음식량이 적은건 아닌거같은데..운동에 변화를줄지 식단에 변화를 줘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ㅜㅠ도와주세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