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163/46kg 기초대사량 1300 잡고 먹는건 1600~1800 정도 섭취해 주시고 운동은 300~450정도가 적당해 보이네요. 탄단지 잘 따져 드시는건 좋습니다. 그런데 그 전에 적당량의 열량섭취를 기본으로 하고 그걸 따져 주시는게 더욱 좋아요. 탄단지를 따져서 먹는 이유가 체중 줄이려고 그러는게 아니에요. 운동의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 하는것이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하는것입니다. 결국 일반식 3끼 골고루 잘 챙겨먹다보면 저절로 맞춰지는 부분이구요. 다이어트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먹는 부분에 대한 이해와 실천이 바로 서면 먹는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다만 운동은 하면 할 수록 힘들어지고 고통스러워지죠.
어차피 먹는 열량과 소비하는 열량의 조율은 평생 해야합니다. 그래야 요요라는걸 만나지 않을테니까요. 그러면 그 평생해야하는 관리를 좀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베이스를 갖춰주는게 필요한 것이구요. 적은양의 섭취가 불러오는 후유증은 제 아래 댓글에 일부만 적어 놓았습니다. 그 일부만 보시더라도.,.. 유지하는게 힘들어서는 안되는 이유를 알 수가 있을테구요.
적당량 잘 먹고 먹은것 대비 알맞게 운동하시면 체중 감량 속도는 더딜지 모르겠으나 다이어트가 훨씬 쉽고 훨씬 보기좋고 훨씬 건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