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일 단식 7일차. 오늘은 금식일입니다.
생각보다 변화없는 몸무게량에 이게 저랑 안 맞나 고민에 빠졌다가 엄청난 사실을 발견했어요.
어제 정줄 놓고 먹은 것에 비해 오늘 아침 몸무게가 간단 4일차 무게랑 같다는 것을요!!
즉, 실컷 먹은 다음날 잰 몸무게가 하루 종일 굶고 잰 다음날의 무게랑 같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어제 2인분은 족히 될 듯한 삼겹살에 밥을 아점으로 먹고 중간에 아이스크림과 쿠키, 저녁으로 롯데리아 지파이를 먹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자의 식단이 아니죠.ㅠㅠ 롯데리아 지퍼이는 생각보다 별로더군요. 이제 안 먹을 듯)
솔직히 7일차이지만 줄어든 몸무게는 1키로가 안 돼요. 식단조절을 거의..도 아니고 그냥 안 해서...
단식 다음날에 잰 것은 1키로가 더 줄었기는 하지만요.
그래서 살짝 현타가 온 건데 먹은 것 고려하면 그래도 조금씩이나마 줄어들고 있는 것 같아요.
아마 내일쯤 재면 간단 전보다 2키로 가까이 줄 것 같긴 하네요.
그래도 먹고픈 것 다 먹으면서 하니 스트레스가 아주 심하지는 않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전에는 풀떼기만 먹다 폭식으로 이어졌거든요.
단식날이 좀 힘들긴 하지만 못 견딜 정도는 아니구요.
운동 1도 안하고 그렇게 먹는데 몸무게가 줄고 있다는 데 의의를 두려 합니다.
지금은 금식날의 보상심리 때문에 먹는날 맛난것만 챙겨먹으려는 것도 있어요.
금식에 익숙해지면 식단조절도 조금씩이나마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그 때 되면 더 효과를 볼 수 있겠죠.
-----------------------------------------------------------------
아래 댓글 남겨주신걸 늦게 봐서 여기에 남겨요.
제가 하는 격일단식은 하루 굶고 하루 먹는 것인데, 정확하게는 36시간 단식 12시간 식사 방법이에요.
오늘 저녁 8시에 식사를 마쳤다면 다음날 굶고 모레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식사를 하는거죠.
원칙대로라면 36시간 금식동안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하지만 그게 힘든 경우 기초대사랑의 25% 정도까지는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이게 기초대사량에 따라 다른데 500kcal 사람도 있어요.
근데 제 기초대사량은 높지 않아 그리 먹으면 안 될 것 같아 금식날 먹게 된다면 300kcal 이하로 먹으려고 하고 있구요.
궁극적 목표는 완전 금식입니다.
저는 식사 시간 맞춰 놓고 먹는게 맞지 않아 차라리 12시간 동안 식사하는 방법을 택했어요.
12시간이면 최소한 제가 먹고 싶을 때 먹을 수 있거든요. 8시간은 너무 짧아요.ㅠㅠ
격일단식 효과가 더 좋다는 말에 귀가 팔랑거리기도 했구요.
그리고 요요방지를 위해서는 저 12시간 식사동안 충분히 먹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12시간 동안 먹는 것에도 칼로리 제한을 하게 된다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결국 굶는 다이어트가 된다고 하네요.
다만 식사시 저탄고지 식단으로 하는게 좋구요.
칼로리 제한 덜 받고 먹는다는 것도 격일단식 하는 이유죠..ㅋ
여기까지가 제가 하는 격일단식 방법이에요.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그럴 경우 양해 부탁드려요.ㅠ
댓글로 알려주심 더 감사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