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기나긴 여정, 다신 14기가 끝났습니다! 올레!!!! 이제 느슨하게 운동 해ㅇ... 읍읍...!! 당신들 누구야!! 어.... 우선은... 후기 올리다가 한번 날라가서 멘붕 왔어요. 내용도 다 써가고, 사진도 정리해서 올렸는데....ㅠ 사진 삭제 했으면 큰일날 뻔 했네요.
운동 첫째 날 죽도록 하기 싫었던 운동이 한달이 되 갑니다. 무척 뿌듯했지요. 후반부에 가서 몇 번 빼먹긴 했지만, 저에게는 정말 의미 있는 나날이었어요.
2019년 06월 10일에 찍은 사진이에요. 볼품없죠? 현재까지 체중을 감량하고 있지만, 아직도 못된 사람들의 목소리가 아른거려요 ㅋ. 돼지 X, 썩은내 난다, 으 ~ 등등.. 니 주제에 살을빼냐... 뭐, 다이어트 한다니까 니가?하면서 비웃던 사람도 있었구요.
저한테는 익숙해서 코 웃음이 나네요. 그래서 무시하고 계속 다이어트 하고 있어요. 그렇게 다이어트 4개월차(운동 2달) 헤이헤져가는 와중에 다신 14기를 신청 했습니다. 상품 노리던 것도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소근소근)
2019년 06월 16일에 찍었어요. 글씨를 넣었는데 왜 수정이 안돼는지... 운동의 운짜도 모르던 제가 다신 14기를 하면서 운동 영상을 찾아보고, 자극점을 제대로 알게된 시기에요. 하지만, 아직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려워요.
차즘 증가하는 운동량을 따라간다는게 무척 신기했어요. 홈트 위주로 운동만 했는데 신세계를 본 느낌이었죠. 특히 레그레이즈가 제일 힘들었어요. 5회만 해도 복부가 땡기는 느낌이 있어서 그 이상은 잘 안돼더라고요.
오늘 찍은 따끈따끈한 사진입니다! 살을 빼도 티가 안나는 체중이라 걱정했는데 다리 라인이 가느다랗게 정리 됐어요! 옆구리, 허리, 안벅지, 뒷벅지 등등. 팔뚝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전체적으로 적당하게 빠졌습니다!
항상 운동을 끝낸 후에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기 위해 삐약스핏 스트레칭 해줬어요. 거의 한달 정도 되어 가는데 다리찢기 할 때마다 죽을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또한, 저에게는 주 6일제 운동은 벅찬감이 있었어요 ㅠ 다신 14기 운동하려면 2시간은 기본이었죠 ㅋㅋㅋ 어우.. 운동도 중요 하지만, 휴식 또한 무시하면 안될것 같아요. 이틀 정도는 푹 쉬어줘야 체력도 증가되고, 몸도 가뿐해지더라고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은 멘탈 바로 잡기인 것 같아요. 폭식 했다고 좌절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서 식이 조절이랑 빡세게 운동하는 거죠. 급진 급빠! 다들 아시죠? 그래서 그런지 폭식해도 안심이 됐어요(그래도 폭식은 안 좋습니다. 이상하게 치킨은 5개월 째 안먹는 중인데 설탕은 절~~~~~~대로 안 끊어지네요. 워낙 달달한걸 좋아해서;;;;).
많은 체중이 빠지진 않았지만, 한달에 6kg 정도의 감량이라면 일어나서 훌라춤 출 정도의 체중이에요 ㅋㅋㅋ 저도 정상 체중까지 앞으로 6kg 남았어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서 62kg를 찍을 예정이랍니다.
팔뚝살, 안벅지, 엉밑살, 복부를 집중적으로 해보려고요. 여러분들도 포기하시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간헐적 단식 + 식이 + 운동 중이고, 30kg 감량 중입니다☆
+) 거의 매일 하는 습관 목록!
1. 무조건 따뜻한 물 2L이상
2. 식사시간 20분 이상 천천히
3. 굽은 어깨 피고 다니기
4. 팔자걸음 짝다리 하지 않기
5. 서있을 때, 걸을 때 종아리에 무리가지 않게 무릎 살짝 굽히기 (모든 운동시에 포함되는 상황)
6. 또 꿀팁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