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일단 자문을 구하는 게 좋을 듯하여! 근육량 늘려주려면 잘 챙겨 먹어줘야 되고 근육이 늘어나는 거니까 체중도 늘게 되고... 집에 인바디 기계가 있는 게 아니다보니 체중이 멈춰 있으면 이게 근육이 늘고 지방이 줄면서 그대로인지 변화가 없어서 그대론 건지 슬슬 조급해져요ㅠ 눈바디라는 게 있다지만 저는 거기에도 좀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야말로 두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라 쉽지는 않은데 간단하게 표현하면... 근육량 증가에 더 비중을 두시고 먹는걸 잘 드시는게 더 도움이 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먹는 열량과 소비하는 열량 밸런스를 우리가 정확히 맞출 수가 없기에 혹여나 쌓일 수 있는 체지방 걱정으로 실상 제대로 섭취를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 하루 소비되는 칼로리 잘 따져 보시고 최소한 그만큼 또는 100~200kcal정도 더 드셔주시는게 좀 더 도움을 받을꺼라 봅니다. 님의 글이나 댓글에서 어느정도 운동에 대한 내공이 느껴져서.. 굳이 운동까지 언급할 필요는 없겠다 싶은데... 항시 몸의 자극에 더 초점을 두고 운동하시고... 장기적으로 봐야하는 부분이니 식단 편하게 하세요. 탄수 너무 줄이실것 없고 단백질 의식적으로 많이 드실 필요 없고(운동 후 챙겨드시는건 필수^^) 약간 좀 느슨하게 하세요.
ssoma 오오 눈바디 꿀팁 진짜 유용해요! 감사합니당. 근육량 증가랑 체지방 감소 동시 진행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혹시 구체적인 방법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은 무산소 운동 위주로 해주고 단백질 최대한 잘 챙겨먹고, 유산소도 틈틈이 하고 탄수화물 되도록 자제하고.. 하는데 역시 몇 달씩 길게 봐야하는 건지 아니면 더 보완할 부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좀 애매한데..... 우선 상대적으로 근육량 증가가 더 어렵기에 근비대 컷팅 근비대 컷팅 같은 식으로 하기는 하는데... 이런건 말그대로 바디빌딩 하시는 분들의 방식인거고 요즘 바디빌딩이 아닌 피트니스식 접근으로 보면.... 둘다~~~ 같이 진행하는게 맞다 보고 아이러니하게도 두가지 다 동시 진행이 가능하구요.
눈바디 보실 때 팁 하나 말씀드리면.... 피부 밑으로 드로나는 혈관의 선명도나 돌출 정도를 이전과 비교해 보세요. 그게 좀 더 편하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