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렝스 1일차 미는운동(가슴, 어깨, 삼두)
<금일 운동 후기>
가슴. 벤치 8키로 생각보다 무겁진 않음. 흉근보다 삼두에 자극이 많이 감. 흉근에 집중 요함.
어깨. 7키로 시 승모근에 약간 자극.
삼두. 마지막 세트 시 나도 모르게 반동을 준 듯 함. 마지막인만큼 삼두 힘이 많이 빠져있어 집중해야 할 듯.
9월 추석 전 부상입고 재활 도중 싸부님의 지도가 끝이나서 그 후로 운동 일기를 올리지 않았었어요. (그룹이 아닌 일기 게시판에 올려왔음)
그런데 드디어 기나긴 아픔의 시간이 지나고, 지지난주부터 팔꿈치가 95퍼 이상 회복된게 느껴졌어요. 회복이 덜 됐을때는 벤치프레스를 3키로밖에 못들었는데 지난주 5키로, 이번주 7키로로 순식간에 끌어올리고 오늘은 8키로를 들었어요☺ 원래 제 최고기록이 8키로 였거든요. 운동후 통증도 없으니 이제 완치!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는 작년 한 해동안 부상을 총 3번 입었긴 했지만 근력운동 싸이클에 대해 배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렝스-근비대-근지구력의 싸이클을 돌며, 근지구력만 2달동안 꾸준히 운동할 수 있었고 외에는 다 부상이 겹쳐서 1달을 가지 못했어요. 싸부님께 지도받기 전 혼자 근비대를 2달 하긴 했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죠.
하여튼 9월 부상은 근비대에 들어가려다 부상을 입은거라 다시 근비대에 들어갈까 하다가!
근신경을 발달시키고 힘도 더 기르고 싶어 스트렝스 훈련을 하고자 합니다.
이 방에서의 첫 운동일기라 글이 길었는데 다음부터는 운동후기만 올릴거에요. 종종 모두에게 알려주고싶은 내용이 생각나면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