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쿵쿵 한가지 첨언을 하면... 몸매를 결정함에 있어... 가장 큰 인자는 골격입니다. 그런데 골격은 선천적인 부분이어서 우리가 의식적으로 뭘 한다해서 바뀌지 않으니 대부분 이부분은 논외로 하고 이야기를 합니다. 골격 다음으로 몸매에 영향을 주는건 골격근량 입니다. 골격근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몸의 라인이 잡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이 체지방입니다. 이 체지방이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골격근으로 잡힌 라인이 돋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바디빌딩 하시는 선수들이 건강을 버리면서 무염식에 닭가슴살에 고구마를 시즌기간 챙겨드시는 것이에요. 즉... 선수들이 하는 극단적인 식단이 이상하게 다이어트식으로 둔갑해서 시장을 흐트리고 있는 것인데... 그게 건강한게 아니에요.
ssoma 와...저는 그런분들이 건강을 버리면서 하시는줄은 상상도 못했네요...그래서 저도 살을 더 빼야하는줄알고 더 뺄려고 했던거같아요 그리고 몇일전 군것질이 너무 당겨서 폭식을 했었는데 죄책감때문에 몇일째 과일식위주로 먹었었거든요...욕심과 강박때문에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기도 하고 몸매는 몸매대로 만들고 싶고 정말 스트레스 였는데 덕분에 생각을 바로 잡게 되었네요ㅠㅠ감사합니다ㅠㅠ
짠쿵쿵 여성분들의 경우 건강하면서 어느정도 몸매 확보가 가능한 체지방률은 15~20%정도 입니다. 그런데 지금... 8.4%니... 두배는 올리셔야 겠죠.
그리고 지금 식단을 어떻게 하시는지 제가 알수가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기본적으로 한식... 즉 일반식 3끼를 제 때, 골고루, 적당량(끼니당 600~700kcal 정도)로 챙겨 드시고 운동후에 단백질음식들 끼니와 별개로 200~300kcal 정도 챙겨드시구요.
앞선 댓글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골격근량은 먹는양과 관계가 많습니다. 먹는게 부실하면 골격근량이 늘지 않아요. 그러니 체중이 늘고 체지방이 어느정도 늘더래도(그래서 끼니당 600~700kcal 정도를 제시한거에요) 먹어주세요. 운동량은 지금처럼 유지하시구요.
설정 방향이 틀리신거에요. 지금 체지방량이면... 호르몬 체계 이상으로 어디든 문제가 있겠다 싶은데요..... 생리불순이나 탈모 또는 갑상선기능저하.. 같은 부분에 말이죠. 뭐... 그런걸 감수허고라도 인스타 언니들 같은 몸을 한번이라도 확보를 하고 싶으신 것이라면... 체중이 늘더라도 골격근량을 더 늘리세요. 골격근량을 늘리려면... 기본적으로 먹는게 탄탄하게 받쳐줘야 하는것 정도는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