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도비만으로 다이어트 시작해서 현재 한달동안하고있는 20대 다이어터입니다!
다이어트 전 제 몸무게는 165cm / 98kg입니다.
이러다가는 굴러가겠지 싶어 다이어트 하기로 결심하고 시작한게 벌써 한달이네요!
많은 다이어터분들게 도움이 되고자 제 한달간의 다이어트 기록을 공개합니다!
(해당 다이어트 일기는 원래 혼자 자극용으로 보려고 쓴거라 단답형,가독성이 떨어지는 글입니다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ㅠ)
뭔 자신감이였는지 모르겠지만 평소에도 제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을 안하고 살았습니다. 그냥 평범하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전신사진을 안찍는 저는 남이 찍어준 사진에 놀라 심각성을 깨닫고 다이어트를 하게됩니다..
다이어트 결심한 날 부터 일주일 기록입니다! (1주차)
워낙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탓인지 아니면 수분이 빠져나가서 그런건지 쉽게 감량이 됐던 한 주였던거 같습니다.
몸무게 체크도 중요하지만 많은 다이어트를 시도해본 결과 줄바디,눈바디도 중요하다는걸 깨닫고 이번 다이어트에는 눈바디,줄바디,몸무게체크,인바디체크(나중에)를 하여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자고 마음먹었습니다.
지금 보면서 느낀거지만 정말 심각했던거같습니다.
허리가 40in....
2주차입니다!
(줄자가 없어져 줄바디는 없습니다!)
체중계를 체지방,근육량 등 측정이 가능한 제품으로 구입해서
2주차부터는 인바디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2주차부터 20:4 간헐적 단식을해서 아침은 먹지 않았고 점심과 저녁을 챙겨먹었습니다!
(유산균은 다이어트 전에도 매일 한 포씩 섭취)
운동 시간이 길면 효율이 떨어진다(?)라는 말을 어디서 듣고
운동시간은 줄이고 강도를 높여서 운동을 했던거같습니다!
다이어트 3주차입니다!
3주정도되니 저만의 운동 루틴도 생기고 좀 더 체계적으로 할수있게됐습니다.
다이어트 2주까지는 보상데이 즐기는건 안좋다그래서 (입터짐,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지는 등의 이유) 3주차에 보상데이를 즐겼습니다!
원래는 한끼만하려고했는데 입이 터져서.. 의도치않게 3일을 즐겼지만 자책하지 않고 더 열심히하자고 마음 먹었던 한 주였습니다.
(보상데이는 2주든 3주든 의미가 없는거같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는 입터져도 다시 열심히 할 자신이 있다라고 하면 그게 1주든 2주든 한달이든 보상데이를 즐겨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뭐든 의지가 중요하다는걸 다시 느끼게됐습니다.)
드디어 4주차입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긋지긋했던 앞자리가 바뀌며 한달 간 총 10kg 감량의 성공했습니다!!
몸무게 뿐 아니라 눈바디,줄바디,인바디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거 같아 기분이 날아갈듯 좋습니다🥳🥳
중간에 입터진 날도 있었고 입터진거 기억 못하고 저번주 토요일에는 또 순댓국을 밥까지 말고 김치 얹어서 싹싹 긁어먹었지만 그래도 다시 열심히 운동 할 나를 믿기때문에 이번에는 자책없이 마음껏 즐겼던거 같습니다!
저는 목표몸무게까지 아직 현재진행중이지만 한달하고 느낀 점은 꾸준히하기,자책하지않기,강박감내려놓기가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먹어도 자책하지 말고 찔까봐 불안해 하지말고 해오던대로 꾸준히 하면 성공하실수있습니다!
저는 4월에 더 좋은 결과로 찾아뵙겠습니다!
(질문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다신 회원님들의 목표달성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