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12일차인데 하루에 300-500칼로리밖에 안먹어요 이마저도 채소, 단백질이고 나머지는 거의 안먹는거같아요 근데 장기적으로 하려면 일반식도 병행하고 건강하게 먹어야할텐데 요요가 올까봐 너무 걱정돼오 원래 계획은 2주정도 극단적 다이어트로 의지를 잡고 뒤에 밥도 먹되 다이어트식단으로 먹으러 했는데 그마저도 요요올까봐 못먹겠어요 ㅠㅠ 어떻게 먹어야 요요 안오게 다이어트 이어나갈까요
저도 처음 한 달은 운동 & 식단 빡세게 해서 어느정도 하고, 일주일동안 점심만 먹고픈거 먹었더니 다시 쪄서 한달동안 다시 하루에 600칼로리 이내로 먹었더니 3kg정도 더 빠졌어요. 그런데 인바디검사 해 보니 근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나와 이제 하루에 한끼니는 무조건 단백질 (고기) 섭취하고 있어요. 그랬더니 운동할 때도 훨씬 더 힘이나고 아침에 조깅 뛸 때 훨씬 몸이 가볍더군요! 너무 스스로를 압박 하지 말고 저처럼 점심은 밥 안 먹고 고기만 드셔도 훨씬 정신건강에도 이롭고 더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루에 5~600 칼로리만 먹고 평생 살아갑니까.. 어느정도 빼셨다면 막 와구와구 먹지말고 서서히 먹기 시작해서 몸이 차차 적응할 수 있게 운동 병행 해 주시면 훨씬 지속적으로 다이어트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알고 계시잖아요. 질문 속에 답이 있는데...일반식으로 세끼 건강하게 챙겨드시면서 적절한 운동과 휴식을 통해 감량하는게 가장 건강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극단적 다이어트는 그 기간동안 욕구를 최대치로 누르게 되며, 그 이후 식욕이 폭팔하게 되는 경우가 빈번하고,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했던 몸은 들어오는 모든 에너지를 체지방으로 저장하려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1200칼로리 이상(질문자분의 신체조건이나 현재까지의 감량에 대해 알지 못하기에...일단 보편적으로 잡는 칼로리입니다. 사실 1200도 적다고 생각하지만요.), 탄단지 균형 잡힌 식단으로 바꾸시는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