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 1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하는 4가지

◆ 단백질 섭취량 늘리기= 우리 몸은 단백질을 소화시키는데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는다. 즉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신진대사가 보다 활성화된다는 것이다. 또 단백질은 튼튼하고 건강한 근육 조직을 생성하기 때문에 보다 강도 높은 근력운동을 할 수 있다.

단백질은 소화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배고픔을 덜어주는 만큼 과식을 막는 역할도 한다. 닭고기, 살코기, 생선, 계란 흰자, 두부, 콩 등의 섭취량을 좀 더 늘리면 도움이 된다.


◆ 근력운동 늘리기=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는 유산소운동에 치중하기 마련이다. 유산소운동이 지방을 태우는 직접적인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근육 밀도가 낮으면 심장강화운동도 곧 한계가 온다.

반면 근육량이 늘어나면 휴식 시 칼로리 소모량도 늘어난다. 근육 1파운드(약 0.45㎏)가 증가할 때마다 하루 칼로리 소모량은 35~50 칼로리 증가한다. 유산소운동만으로 더 이상 체중감량이 어렵다면 근력운동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


◆ 몰아 먹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덜 먹어야 한다는 강박 때문에 식사를 거르기 쉽다. 하지만 그러다보면 한 끼에 몰아 먹거나 전체적인 영양 균형이 어긋나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다.


◆ 수분섭취 늘리기= 탈수증상은 종종 배고픔을 모방한다. 몸에 물이 부족한데 마치 배가 고픈 것으로 착각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이는 우리 몸이 음식 섭취를 통해서라도 수분을 얻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음식을 먹기 전에 우선 물을 마신 다음 진짜 배가 고픈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시원한 물을 자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성화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Jlove8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0)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댓글입력

댓글입력

공개글 등록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