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알약을 포함한 클리너, 최적화 앱 등에서 불필요한 파일 삭제 시 다이어트신 데이터가 삭제되지 않도록 대응한 업데이트 버전이 서비스 배포 되었습니다.
다이어트신 앱 이용 시 Play스토어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해주세요.
참고로 앱 업데이트는 이용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조금 더 기다렸다가 업데이트 가능한 단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신 구버전을 사용하시다가 업데이트했을 경우 스토리지 업데이트는 앱 실행 시 1회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스토리지 업데이트가 반복된 점과 휴대폰에 알약이 실행되는 것으로 보아 휴대폰 데이터 삭제에 의해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알약의 파일청소 기능을 실행했을 때 알약에서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데이터를 검색해 삭제하게 되는데요,
이때 다이어트신 일부 데이터가 알약에 의해 삭제되어 다이어트신 앱을 다시 실행하면 스토리지 업데이트가 다시 진행되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이어트신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는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신 데이터가 알약에 의해 삭제되지 않도록 개선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앱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할 예정입니다.
회원님께서는 다이어트신 앱 개선 업데이트 전까지는 휴대폰에서 다이어트신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금번 Android 앱 업데이트는 Google Play 정책 변경에 대한 대응 업데이트로
Google 가이드 라인에 따라 Android 앱 스토리지 변경과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여러 단말기에서 반복적인 테스트를 거쳐 오류를 수정하고 보완하여 12월 2일 Google Play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배포하였습니다.
문의주신 증상과 관련해서는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아래 정보를 전달 부탁드립니다.
1. 휴대폰 기종, OS버전 정보
2. 회원님 휴대폰 다이어트신 앱 업데이트 일(12월 2일 or 12월 3일)
3. 12월 3일 앱을 업데이트 하셨다면 12월 2일 다이어리에 등록한 데이터는 다시 재등록 하신 것인가요?
4. 앱 업데이트 후 최초 앱을 실행했을 때 실패 메시지 또는 오류 메시지가 노출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