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부터 살을 빼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할 때 80.2kg이었는데 오늘은 65.8kg이네요.
50일동안 15키로를 뺀 비결을 나눠드릴게요.
1. 초강력 의지
어떻게든 스스로를 납득시켜야합니다. 내가 살을 왜 빼야하는지, 지금 내가 이걸 먹는 행복보다 나중에 살을 빼고 느낄 행복이 더 크다는 걸 알게 되면 식욕을 제어할 수 있어요.
2. 유산소운동
저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1주일에 적어도 5일은 하루에 30분씩 5km를 뛰었습니다. 첫 3일은 숨이 너무 차고 이런 개고생까지 해야되나 싶었지만 달리고 나면 오히려 배가 고픈게 사라지고 살도 쭉쭉 빠지고 무엇보다도 한달정도 이렇게 달리고 나면 다음 날 하나도 피곤하지 않게 됩니다. 체력이 엄청나게 좋아져요. 제 다이어트는 이제 끝났지만 달리기는 지속적으로 할 생각입니다.
3.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을 대신할 수 있는 음식은 아주 많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이지만 잠시 그런 생각을 내려놓고 고단백 위주의 식단을 먹어보세요.
저는 현역군인입니다. 매일 통제된 삶 속에서 살아가고 있어요. 운동도 마음대로 못하고 밥도 무조건 많이 받아야 합니다. 즉 사회에서 이걸 보고 계신 여러분들보다 훨씬 조건이 열악했다는 겁니다. 가장 중요한 건 강한 의지입니다. 저는 비가 내려도 바깥에서 뛰었고 저녁에 훈련이 끝나도 시간을 어떻게든 내서 달리기를 했고 부대 회식을 하는 날에도 절대 과식하지 않았습니다. 밤마다 먹던 라면도 끊었고 음료수도 일절 먹지 않고 물을 하루에 3리터는 마신 것 같습니다.
군대라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살을 뺐습니다. 여러분도 의지만 가지시면 충분히 해내실 수 있습니다. 비포애프터 사진도 올리고 싶지만 카메라가 막혀있어서 찍을 수 없어 아쉽네요ㅠㅠ 여러분 모두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시고 더 멋진 삶 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