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교통사고이후 광배쪽과 어깨가 안좋아서 의도적으로 상체에 신경을 더 쓰고있는데 랫풀다운&풀업&프레스머신 계속해주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제자리걸음 같고 늘 보는 몸이라 그런가 변화도 없는거 같은 그 찝찝함이...뭔가 제가 운동을 잘못하고 있는건가?싶네요. 남성회원들 상체운동 어떻게 하시는지 공유좀 부탁드려요.
남성이 상체할 땐 프레임 넓힐 목적 90% 이상이라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사실 랫풀과 풀업은 접근성이 쉬워서 많이 선택하시지만, 접근성이 쉬운 만큼 프레임 변화하기 어려워요. 지금 하고있는 운동은 초점이 활배(=광배)라서 더 안 보이는 거구요. 프레임 키우려면 [승모근,대원근,기립근] 이거 모두 키워야 *남성들이 원하는 역삼각* 이 됩니다.
승모근하면 목~어깨 쪽만 생각하는데, 승모근이 한자가 아닌 우리나라 말로 "등세모근" 이라고 합니다. 👇🏻아래 첨부한 이미지처럼 어깨~날개~등 중앙 까지 비교적 우리 몸에서 제일 많이 등 범위를 차지하는거 볼 수 있어요. 파란색 범위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상부승모근, 노란색은 중부•하부승모근 입니다. 하부 승모근 일부는 활배근에 덮여지게 되는데, 그렇다손 쳐도 척추기준으로 놓고보면 상체에선(특히 등) 제일 중요한 근육이기 때문에 승모근 공략하지 않으면 프레임 안 커져요. 기본 골자라서요.
이제 시작한지 3개월 밖에 안 됐는데, 급하십니다. 기본중량 열심히 쳐서 기본근육+체력 올려 놓으시고, 고중량으로 위에 열거한 각 근육들 집중타깃으로 몰빵 때려박는 운동해야만 프레임 넓어지니까 벌써부터 상체 커지는 요행 바라지 말고, 상하체 전신 집중하세요🤭🤗🤣 자극 잘 먹어 득근하시길~!!🏋🏻♀️💪🏻
해보자한번해보자 , @봄날의해 :
남녀 상관없이 3대운동이 디폴트인 이유가 있는 겁니다.
기본 부터 제대로 만들어놓고 얘길 해야죠.
해보자 님도 그렇고 봄날의햇살 님 남편분도
“첫 술에 배부르는 거 몸에 있어서는 통용되지 않으니 느리더라도 천천히 꾸준해야 한다 ” 가 제가 드릴 수 있는 최선의 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