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뒤로 30분 좀 넘게+관절 치료용 다리 들어올리기.
어제 남의 편이 친구들이랑 팬션잡고 술 마시고 오는 바람에
먹어도 먹어도 헛헛해서 계속 집어먹고 잠을 한 잠도 못 자고 집안일 하고 운동했더니
저번에 남편 코곯이로 거실로 쫓아내고도 밤 꼴딱 새고 못 잔 이후로 오른쪽 귀 먹먹한 증세가 나아지다가 또 심해졌어요.
낮에도 잠을 못 자고..밤에 몰아 자려고요.
영화 뒤적거리다가 더 웨일을 보고 경각심이 드네요.
조금만 흥분해도 심장발작과 호흡곤란이 옵니다.
침실에도 손잡이를 걸어놓고 잡고 눕고 전등은 막대로 끕니다. 자기 전엔 1.5리터 콜라를 마시고요.
등에는 욕창과 지방 뭉침이 생겼다고 합니다.
목욕은 기다란 청소솔로 몸을 닦습니다
딸이 보조장치 없이 걸어보라고 하니 힘겹게 일어나다가 탁자가 부숴집니다.
샌드위치 먹다가 목에 걸려 친구가 힘겹게 빼줍니다.
집에서도 산소호흡기를 낍니다.
늘 문밖에 피자를 놓고 가던 배달원이 피자 가지러 나간 주인공을 보고 너무 놀라는 모습에 스트레스 받아 미친듯이 피자 먹는 모습입니다.
초코바, 치킨, 서브웨이 스타일 샌드위치, 콜라 먹방도 나옵니다. (초코바 먹방에서 저도 먹고싶 ;;;)
아이가 8살 때 동성 남자친구 때문에 가정을 버리고 살단 남자가 남자친구의 사망으로 인해 섭식장애, 초고도비만으로 심장 통증, 호흡곤란을 겪고 혼자 힘으로는 일어서기도 음식을 만들어 먹기도 곤란해서 보조기구를 잡고 일어나야 하고 휠체어를 타야합니다.
커다란 통 한 가득 치킨을 먹거나 피자 2판씩 배달해먹거나 친구가 사다주는 샌드위치를 먹다가도 목에 걸려 친구가
토하는 걸 도와주고
조금만 흥분해도 심장발작이 오고 호흡곤란이 오고
피자 배달원이 늘 밖에 놓고 가는데 피자 가지러 나온 주인공을 보고 너무 놀라는 모습에 스트레스 받아 미친듯이 피자 먹는 모습이나 초코바 먹는 모습 등을 보고
내가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푸는 걸 보고 아이도 따라하게 된다는데 이런 모습이겠구나 싶고..
남편이 곁에 없고 혼자 집에 있으면 폭식을 하게 되는데
엄마도 그러신다는데 혼자 사시는 엄마는 당뇨식 배달해드려도 맛없고 돈 든다고 화내시고 내가 음식 해먹는다고 하셔서 단백질 위주로 온라인 장 봐드려도 냉동실에서 썩어 버린다고 보내지 말라고 하시고
가보면 라면. 국수만 가득 있고..
주인공이 아이에게 물려줄 돈 지키느라 의료보험 가입도 안해서 병원에도 안가고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
아이에게 돈을 물려주는 것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아이 곁에서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는 게 더 중요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 인생에서 잘한 일이 하나라도 있다는 걸 알아야겠어.
내 인생 최고의 작품은 너다. "라는 주인공 대사가 제가 늘 하는 말인데 그런 작품인 아이들이 나를 짐스러워하고 부끄러워한다면 최고의 작품이 되지 못하고 주눅들고 자신감 없는 아이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그러면서도 아이가 고3 될 때까지 먹는 걸로 스트레스.푸는 습관을 뫃 고치고 있네요. 이제 아이가 아침에 러닝하고 저녁에 헬스하고 닭가슴살 먹어 근육 키운 게 보이는데 아빠 운동 한다는 말에 엄마는 언제 할거야? 하는데..이 영화 보고는 과식 안하고 집안일이라도 안쉬고 부지런히 움직이게 되네요. 길버트 그레이프 보고도 몇 년 전에 사진과 글 올렸는데 더 웨일이 더 충격적입니다.
[다이어트꿀팁] - 길버트 그레이프를 이제야 보고..ㅠㅠ
https://m.dietshin.com/sns_to_view.asp?idx=4346012실제 주인공도 너무 잘 생긴 영화 미이라의 주인공이었는데 이혼 이후 비만이 되어 일이 없다가 이 영화에 캐스팅되고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거라고 하니
스트레스가 섭식장애, 비만, 심장병, 고혈압, 당뇨, 호흡곤란, 혈관질환, 암까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온몸이 종합병원인 저도 한 증인이고요.
우리 행복하게 삽시다. 건강해서 오래오래 행복합시다!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