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다이어트할 때, 매일 식단에 이것만은 꼭 챙겨먹는다는 음식있으신가요?
아무래도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영양이 부족해지기 쉽고, 변비나 배고픔, 탈모 등의 부작용을 겪기 쉬워요.
그래서,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단백질 보충이나 변비나 탈모 예방에도 도움되며, 에너지 대사를 높여주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11가지 음식들을 식단에 추가해 드시면 좋답니다.
내 식단에 빠진 음식이 있다면, 꼭 추가해드세요!
두부와 닭가슴살은 부피 대비 칼로리가 낮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이자 훌륭한 단백질 급원이에요.
영양가도 높고, 많은 포만감을 주는 음식이라, 적게 먹어도 든든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많이들 식단에 포함시켜 드시는 식재료죠.
생선 1토막도 다이어트할 때도, 고기 대신 챙겨먹어도 좋은 음식이에요.
특히, 생선의 단백질과 지방은 혈관 건강을 지켜주며, 에너지 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근육형성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미역, 다시마 등과 같은 해조류와 버섯은 칼로리와 지방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조미된 김보다는 다시마 쌈을 먹거나 버섯볶음 보다는 국에 버섯을 넉넉하게 넣어 드시는 게 더 건강하고 살이 덜 찌는 식단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또,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은 밤 사이에 부족한 수분량을 채워주고, 위장을 깨워 식사 후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에도 일조해요.
매일, 물을 최소 5~8잔 까지 꾸준히 드시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매일 물마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래요!
물 적정 섭취량은 자신이 먹는 음식에 포함된 수분 함유량에 따라 상당량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