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흙수저의 비만탈출과 자존감찾기, 도와주세요

view-사진

안녕하세요! 다신의 도움을 간절히 원하는 초보다이어터입니다.
24년간 살면서 단 한번도 다이어트에 성공한 적이 없었는데... 정말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도전하려 합니다.
척추측만증 때문에 의사 선생님이 요가를 병행하며 (체중 때문에 발목에도 무리가 가니까) 다이어트를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정말 살을 빼겠다고 결심하게 됐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타면 다른 여자분들 다리 보면서 '나는 왜 저렇게 될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혹시라도 자리에 앉으면 '저러니까 살이 찌지'라고 생각될까봐 다리가 아파도 항상 서서 가고는 했습니다.
아무리 셀카 필터를 예쁜 걸로 골라도 턱살, 목살(+목주름) 때문에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를 않아서요..
지금은 사진 찍는 것도 싫어하고, 거울 볼때마다 한숨만 나오는 제가 너무 싫습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다신 칼럼, 비포 애프터 후기 등등 여러 다이어트 관련 정보 찾으면서 식단도 짜고는 했는데..
항상 실패하고는 했습니다.
그럼 '아, 이번 다이어트는 또 망했구나'라고 자책하면서 더 폭식하고.. 먹고 나서는 또 죄책감을 느끼고...
악순환의 반복이었습니다.
어느 순간 '이런 몸으로는 더이상 살고 싶지 않다'며 부정적인 생각을 끝없이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다신 비포 애프터 글에서 학생 다이어터의 성공 후기를 읽으며 마음을 다잡고, 마지막으로 도전하자고 결심했습니다.
마음 깊이 느꼈습니다. 나도 성공하고 싶다고. 꼭 성공해서 나처럼 자괴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다고.

사실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제일 먼저 '부담'을 느낍니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생각이 와 닿지 않았던 탓입니다.
다이어트 간식, 다이어트 도시락은 물론 헬스 한 달 이용권도 '꿈'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경제적으로 많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흙수저'의 다이어트 성공기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8kg, 10kg, 15kg... 큰 감량을 바라고 도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휜 어깨와 척추를 위해서, 비만으로 항상 자주 삐끗하고 욱신거리는 발목을 위해서...
무엇보다 자괴감과 자격지심에 파묻혀있는 '나'라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꼭 도전해서 성공하고 싶습니다.

스스로를 미워하고 자책하는 일은 이제 제발 그만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캐나다에서 살빼기 쉽지않아요ㅠㅠ😥😥😥

다음글 고도 비만의 경계에서 벗어나 건강한 몸을 갖고 싶어요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4)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1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식단 90kg대에서 80kg대로 빼는 데 1달 걸려! 폭풍감량 비결 공개?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몸매교정 '보정속옷', 정말 내 살을 빼 줄까?

칼럼 닭가슴살 질린다면, 여기에 찍어 드세요!

칼럼 고기, 달걀로만 단백질 보충 안 해도 돼요!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