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다신 11기 핫바디반에 신청하게 된 젠츄리챙입니다!
저는 몇 개월동안 식이조절과 빨리걷기 운동으로 체중이 40대로 진입하는걸 성공했으나 막상 다시 찔까봐 불안하기만 합니다.
왜냐면 거의 식이조절로만 뺀 몸이라서 요요가 오기 쉬운 상태이기 때문입니다...근육도 없어서 물렁물렁하고 눈바디로 본 제 몸이 탄탄하지 못한 몸매입니다.
운동이라곤 빨리 걷기만 했습니다. 유산소 운동만 했을 뿐 근력운동을 하나도 안 했더니 뱃살은 아직도 툭 튀어나와 있습니다.
사실 제가 근력운동을 저 혼자서 계획해서 실행하기가 참으로 무섭습니다.
왜냐하면 작년 여름, 저 혼자 욕심내면서 하체 비만형이었던 제가 스쿼트,런지 등 하체 근력 운동을 과하게 하다가 오른쪽 허벅지 근육통을 심하게 겪어서 몇 달간 한의원과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계속 받았었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내가 운동을 한 이유가 돈을 내면서 몇 달간 물리치료를 받기 위해서 한 게 아니었는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 자신을 끊임없이 자책했습니다.
혼자서 과도한 욕심으로 인해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그래서 이번에 살을 빼면서 근력 운동을 더더욱 피하게 된 이유도 그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운동하는 걸 매우 좋아하는 저이지만, 혼자서 또 마음만 앞서서 잘못된 자세와 무리한 세트수로 설정하며 이것저것 운동하다가 다칠까봐 겁이 많이 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신에서 주관하는 핫바디반에서 매일매일 주어진 운동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욕심내지 않고 꾸준히 이행해서 지금까지 하고있는 식이조절도 함께 하면 요요 걱정도 할 필요가 없는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믿음이 생겨서 이렇게 간절한 마음을 담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올바른 운동법으로 요요 걱정을 없애고 근육이 다칠 일이 없다는 걱정도 없애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주어진 미션들을 다 수행하고 같이 도전하는 회원분들하고 즐겁게 소통하면서 다같이 으쌰으쌰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할 의지 활활 불타오릅니다~~~!!!!
꼭 이번에 다신 11기 핫바디반의 멤버로 뽑히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