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제소바는 국물없는 면에 고기나 채소, 달걀 등 다양한 고명과 소스를 버무려 먹는 비빔라멘을 얘기하는데요.
오늘은 이 담백하고 고소한 ‘마제소바’를 칼로리 낮은 곤약면을 활용해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볼까 해요.
요즘 같이 집콕으로 스트레스만 쌓여가고, 외식도 하기 어려우니, 이색적인 감칠맛을 느끼고 싶다면, 한번 만들어 드셔보면 좋을 듯해요!
재료
곤약면(곤약이면 보리우동 활용 or 다른 곤약면도 가능), 오늘은 소고기볼, 쪽파, 대파, 달걀, 마늘, 김
만드는 방법
1. 재료를 준비하고, 각 재료별로 썰어준다.
2. 면(곤약이면 우동)을 끓는 물에 데쳐 건진 후, 그릇에 담는다. 그리고, 소스를 뿌린다.
여기서, 소스는 곤약이면 우동에 든 간장소스를 그대로 써도 되고, 간장에 매실액이나 굴소스를 넣고 고기랑 볶아 만들어도 된다!
3. 그 위에 잘라놓은 쪽파, 대파, 소고기볼(또는 볶은 소고기), 마늘, 김을 예쁘게 토핑한 후, 그 위에 계란 노른자를 얹어주면 끝!
먹을 때 취향에 따라, 식초를 곁들여도 좋다.
간단하지만,알싸하면서도 짭조름한 마제소바 특유의 맛도 느낄 수 있고, 면을 다 먹고 난 다음 밥을 말아먹기에도 좋더라고요.
원래 ‘마제소바’가 만드는 과정도 복잡하고 재료도 많이 드는 편인데, 우동소스와 간장 간이 되어 있는 소고기볼을 활용하면, 많은 재료없이 간편하게 만드실 수 있으니, 꼭 해드셔보세요!
※레시피 제공: 다신샵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