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51cm 에 몸무게가 41kg 인데 허리둘레가 23이고 밥먹으면 24가 되요.. 그런데 제가 체지방이 많은 편이라서 그런지 허리가 너무 두꺼워보이고 뚱뚱해보여요.. 식단도 매일 하면서 가끔 올리브영에 있는 라이트간식으로 폭식하는 것을 막는데 뭔가 개선이 안되는거 같아요..ㅠㅠ 옆에서보면 배가 볼록 나와있거든요..ㅜㅜ 식단을 잘못 하고 있는걸까요??ㅠㅠ
여자는 아랫배 튀어나오는게 당연합니다. 아랫배가 자궁보호역할을 하기때문에요. 그리고 밥먹자마자 허리둘레 재시면 늘어나는것도 당연합니다. 그만큼 들어간게 있으니까요
이제 신경쓰셔야될건 식단입니다. 같은 몸무게라도 근육량에 따라서 몸매가 달라지는거 아시죠?
글쓴이님은 근육이 있으셔야될것같습니다. 식단하실때 단백질을 무조건 포함해서 드셔주세요 이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뱃살과 허벅지살을 빼고 싶으시면 단백질을 챙겨드심과 동시에 운동을 하셔야해요 식단으로 워너비 몸매가 되기 쉽지않습니다.
저도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으로 제가 찾아본 자료들을 좀 공유해드리면,......
그걸 통상 마른 비만이라고 부르고, 각종 성인병과 당뇨병에 가장 취약한 체형군이라고 하더라구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무조건 유산소 말고 근력만 해서 근육량을 당장 늘리시는게 중요합니다.
주 3회 이상의 유산소는 근육 생성을 저하하는 역할을 해서 무조건 토요일 일요일말고는 이제 유산소는 하지 마시고, 무조건 조금씩이라도 근력운동만 하세요.
현재 체중이 진짜 근육만들면 바로 워너비 몸매되는 체중이세요.
지금 근력하시면, 분명 44키로까지는 몸무게는 올라가실 건데, 무조건 몸매는 워너비 되실거에요...!
식단 유지하시면서 근력만 추가해보세요!
저도 로렐님 정도 체중일때 근력을 했어야 했는데.....몸무게에 너무 연연하다가, 지금은 체지방이 33퍼인,,,,끔찍한 물만먹어도 살찌는 몸이 됐어요.. 로렐님은 늦기전에 꼭!꼭! 근력하세요~